캐릭터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캐릭터 마케팅?

<2> 일본 캐릭터 마케팅의 성공사례
- 미피

<3> 중국 캐릭터 마케팅의 성공사례
- 란마오

<4> 미국 캐릭터 마케팅의 성공사례
- 스파이더맨

<5>한국 캐릭터 마케팅의 성공사례
- 둘리
본문내용
일본에서의 라이선싱은 작품의 퀄리티를 손상시키지 않을 것을 제일 조건으로 전개되고 있다. ‘미피는 결코 팬시가 아니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 통상적인 캐릭터 머천다이징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
라이선스 신청의 벽도 매우 높다. 패스트푸드 점의 판촉은 물론 게임방 (크레인 게임)에도 사용이 허락되지 않는다. 어디까지나 아동에게 도움이 되는 것만이 허락의 대상이다.
예를 들어 과자류는 설탕이 충치의 원인이 된다는 이유로 오랫동안 라이선스가 허락되지 않았다. 현재 라이선시인 모리나가 제과는 우선 충치예방 캠페인에 ‘미피’를 기용하는 것으로 시작해 이를 7~8년 계속한 다음에야 사용 허락을 받았다. 이 때에도, ‘먹은 후에는 반드시 이 닦기’라는 문안은 패키지에 넣는 것이 조건이었다.
상품화의 기준은 언제나 그림책이며, 그림책 자체가 스타일 가이드이기도 하다. 상품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색은 그림책에 등장하는 6가지 색(오렌지, 남색, 녹색, 황색, 회색, 갈색)뿐이다. 메인인 오렌지색과 남색은 당초 ‘이런 색은 팔리지 않는다’며 소매업체로부터 대단한 악평을 들었으나, 딕 브르너 재팬은 결코 무리하게 판매를 강행하지 않았다.
딕 브르너 재팬이 계속적으로 해온 것은 캐릭터를 이해하는 ‘라이선시의 선택’으로 요약된다. 라이선시의 조건은 딕 브르너의 세계를 완전하게 이해하는 것이며 이것이 철저한 퀄리티를 보장한다는 것이다. 과도한 노출이나 조잡한 상품 유통은 캐릭터 이미지를 손상시키며 나아가서는 작품 그 자체를 죽일 수도 있다.
- <2> 일본 캐릭터 마케팅의 성공사례 - 미피 中 -
참고문헌
캐릭터 마케팅 - 소담출판사
外...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캐릭터 브랜드전략 및 마케팅사례 분석, 캐릭터 산업의 특징, 규모, 현황과 경제효과
  • 캐릭터의 이해1) 캐릭터 정의 및 특징 2) 캐릭터마케팅 정의 3) 기업에서의 ‘캐릭터’3. 브랜드에 대한 이해1) 브랜드 정의2) 브랜드 자산의 구성 요소① 브랜드충성도(brand loyalty) ② 브랜드인지도(brand awareness)③ 브랜드연상(brand association) ④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⑤ 기타 독점적 자산Ⅱ. 본론 - 캐릭터와 브랜드 마케팅 관계1. 캐릭터와 브랜드마케팅 관계2. 캐릭터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1) 구글 - 안드로보이 2) 맥도널드3) 켈로그 콘 푸로스

  • [마케팅] 캐릭터마케팅
  • 캐릭터의 경우도 이와 똑같은 상황이 전개된다. 아마 미키 마우스는 앞으로 몇 백 년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람의 마음속에 꿈을 심어 주는 한편 기업측 에는 막대한 수익을 안겨 줄 것이다.Ⅰ.캐릭터 마케팅이란?제품의 질이 업체별로 차이가 좁혀져 디자인으로 승부를 거는 경향이 높아져 가면서 캐릭터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심화 되어가고 있으며, 캐릭터는 해당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여 기업을 살려 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를 구

  • [마케팅] 브랜드 캐릭터 성공사례 비교 분석, 성공 or 실패 논쟁
  • 1. 서론2. 본론 1) 성공사례 분석 및 평가➀미쉐린 타이어 -비벤덤➁CJ제일제당 - 산들이➂러시 앤 캐시 - 무과장➃유한킴벌리 - 뽀삐➄브랜드 캐릭터 성공 요인2) 성공 OR 실패 ➀듀라셀 vs 에너자이저➁쌈지 - 딸기➂펩시 - 펩시맨3. 결론 1. 서론현대 사회는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 사회이다. 언제나 사람들은 마케팅의 자극에 노출되어 있고, 그 노출을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사람들의 무의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론캐릭터 뽀로로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마케팅 4P MIX, SWOT, STP 및 성공요인 분석CONTENTSⅠ. 서론1. 기업소개 2. 기업 비전3. 기업 연혁4. 사업영역5. 뽀로로 캐릭터 소개6. 뽀로로 수상현황Ⅱ. 본론1. 뽀로로 캐릭터 특징 및 개발 탄생 배경 2. 해외 시장현황3. 뽀로로 SWOT 분석>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4. 뽀로로 4P 분석>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5. 뽀로로 STP 분석>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

  • 캐릭터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아이디어 창조, 선별, 캐릭터 컨셉, 개발, 디자인, 전개매체, 수단 선정, 캐릭터 전개,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 Report( 캐릭터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아이디어 창조, 선별, 캐릭터 컨셉, 개발, 디자인, 전개매체, 수단 선정, 캐릭터 전개,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목 차들어가며1.아이디어의 창조 및 선별 2.캐릭터 컨셉의 개발 3.캐릭터 디자인 4.전개매체 및 수단의 선정. 5.캐릭터 전개의 평가 및 관리들어가며우리는 현실을 보는 패러다임뿐만 아니라 시장에 대한 패러다임을 먼저 바꿔야 한다.보는 눈이 먼저 변화되지 않는 한 ,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