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계획] 휴대폰 연결용 화면 L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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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품 아이디어(배경)

제품 아이디어(원리) & 컨셉

차별성

시장규모 및 성장률 분석

표적시장 조사 – 시장 매력도

제품 STP전략

포지셔닝

마케팅 목표 수립

마케팅 믹스 별 계획

내,외부 환경 분석과 그 위협요인에 대한 전략제시
본문내용
휴대폰은 통화품질의 향상과 기기의 기능이 다양화되고 여러 콘텐츠로 인한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그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고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기능과 성능이 향상, 추가되면서 부피가 커지는 경향인데 다소 소비자에게는 부담이 된다. 하지만 시각적 표현과 영상에 적응이 된 현대인들은 인터넷을 통해 휴대폰 사용후기나 각종 조사에서 개선사항으로 화면만큼은 크게 보고 싶어하고 현재 휴대폰 화면크기에 불만이 있다고 말한다. 핸드폰의 휴대를 위한 성격상 화면의 크기 확대는 제한적이다.

제품 아이디어(원리)& 컨셉

제품외형 구성 중 70%는 LCD(액정디스플레이)가 차지,
나머지는 음향스피커 및 케이스.

사람의 시각적 편안함을 위해 가로비율을 높여서
가로100mm X 세로70mm 크기의 4.72인치 LCD로
휴대가 가능하고 가벼움

휴대폰과 연결할 수 있는 USB포트케이블이 있고
원활한 화면이동, 전송 가능함

사진, 동영상 뿐만 아니라 게임,
그리고 현재 DMB서비스가 되는 기종에 대해서 TV수신과
영화감상들을 기존의 휴대폰 화면크기보다 크게 볼 수 있음

휴대폰에 연결하면 효과음, 소리도 본 제품에서 구현됨

현재 우리회사 기술로 생산 시 10~20만원 쪽으로 책정가능


2010년 이동통신 시장 전체 매출액 규모는 약 18조 1,967억
연 평균 3.1%의 성장
매출액의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던 음성통화 기반의 매출액이 연평균 2.5%로 감소하고 있는데 비해 데이터 서비스 매출이 연평균 35.5% 성장률을 유지 하면서 전반적인 시장성장의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
2010년 이동통신서비스의 매출액은 6조 8388억 원으로 총
매출액의 37.58%에 이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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