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리더십] 칭기스칸 리더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최근 칭기스칸의 리더십이 부각되는 이유
2. 칭기스칸의 일생
Ⅱ. 본 론
1. 세력 및 영향
2. 성격특성
3. 리더 행동이론
4. 상황리더십 이론
- Vroom과 Yetton의 의사결정 이론
- 상황리더십 이론
- 상황적합성 이론
- 경로-목표 이론
- 인지자원 이론
5. 칭기스칸의 리더십에 영향을 준 요인
- 어머니
- 자무카
- 시대적인 환경
6. 칭기스칸의 경영전략이 현대 기업경영에 사용되는 사례
Ⅲ. 결 론
1. 칭기스칸의 행동유형 파악 및 분석
2. 칭기스칸의 리더십 유형분석
3. 외부요인과 내부요인으로 분석한 칭기스칸의 리더십 유형
Ⅳ. 논 의
1. 칭기스칸의 보완, 개선되어야 할 리더십 특성
2. 칭기스칸 리더십을 응용한 교육프로그램의 제안
3. 맺음말
Ⅴ.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1. 최근 칭기스칸 리더십이 부각되는 이유
1970년 이후 여러 가지 이후 여러 가지 기업 환경의 변화로 인해 대기업들이 무너지고 은행이 파산하는 등 세계적으로 기업의 변화가 심화되고 있다.
우리나라도 1997년 IMF 이후, 흔들리는 경제구조는 여전히 심화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은 그 속에서 혼란을 겪고 있다. 이러한 현대시대의 변화되는 모습을 보면 변화 그 자체가 하나의 특징이며, 변화는 발전을 가져오는 힘이다. 변화와 경쟁의 관리는 우리의 생활 속에 자리 잡은 필수적인 과정이 된 것이다. 새로운 정신적 구조의 전환을 꾀하면서 미래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서 우리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점점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의 변화는 기업의 경쟁력이 국내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화로 인해 전 세계 기업이 경쟁상대가 되고 있다. 사람들은 여기서 정보 소유욕구 및 보유하는 정보량이 증대하면서 단순히 현재 환경변화를 따라가는데 그치지 않고 미래를 예측하여 대비하는 통합적이며 시스템적인 관리가 필요하게 되었다.
변화되는 사회 환경 속에 처한 기업이나 사회, 사람들의 위기상황이나 처한 환경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며 모두가 원하는 방향은 한 곳으로 모아질 수밖에 없다.
사회가 요구하는 수행들을 해내기 위해서는 현재의 혼란한 상황을 뒤집을 만한 인재의 등장, 강인한 리더십의 출현인 것이다. 이제는 기업의 경영환경을 구성한다는 것이 단순히 기술적인 부분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고용관계를 중시하는 경영철학과 조직문화, 그리고 조직을 구성해나가는 조직안의 사람에 대해 그 초점이 돌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김종래. 『CEO 칭기스칸』 삼성경제연구소. 2005
해럴드램. 강영규 옮김. 『칭기즈칸』 현실과 미래. 1998
김종래 『 칭기스칸』 꿈엔들 . 2005
라시드 앗 딘 『칭기스칸 기』 사계절.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