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삼성전자 신 윤리강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삼성전자의 윤리경영의 도입배경
삼성전자 윤리강령 분석
신윤리 강령 선포
- 본문내용
-
국외 정세
코 원탁회의 기업의 원칙
OECD 뇌물 방지 협약
OECD 기업지배 원칙
OECD 국제투자의 원칙
SA 8000(기업의 사회적 책임 표준)
UN 부패방지협약
미국 해외 부패방지법
국제상공회의소 광고윤리강령
국제상공회의소 인터넷 마케팅 윤리강령
일반원칙
원칙1: 기업의 책임은 주주의 범위를 넘어서 이해관계자에게로
원칙2: 혁신, 정의 및 국제사회에 대한 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영향
원칙3: 기업의 정신은 법조문을 넘어서 신뢰의 정신으로
원칙4: 법규의 존중
원칙5: 다자간 거래의 지원
원칙6: 지구환경의 존중
원칙7: 부정행위의 회피
삼성전자 윤리강령
사업 및 영업활동 시 모든 국가와 지역사회의 각종 법규를 준수하며 문화나
관습 등 사회적가치관을 존중한다.
ㄱ. 모든 법규와 규범, 기초 질서를 충실히 중시하며, 문화와 관습을 존중한다.
ㄴ. 시장경제질서를 존중하며 상도의를 벗어난 부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
ㄷ. 경쟁사를 존중하고 정당한 방법과 실력으로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쟁한다.
장·단점 분석
경쟁사존중의 원칙과 해당지역 법규준수에 관한 내용이 전체적으로 개괄되어있다.
공정한 시장경쟁원리의 조건인 독점 · 카르텔 · 담합 금지에 관한 구체적 내용이 없음.
경쟁사에 대한 비방금지에 관한 내용 역시 빠져있음.
공정한 상호 경쟁을 통한 자유시장경제 제도 발전에 관한 언급 역시 없음.
결정적으로 ‘사회와의 공존’ 이란 항목에 별첨형식으로 삽입됨으로써 내용이 부실하기에 ‘경쟁자 원칙’ 이란 별도의 항목을 만들 필요가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