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No. 1. 검색 포털 네이버 (www.naver.com)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 운영
NHN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을 비 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
양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시가총액 1위 기업
업계에서 해외시장 진출에 가장 활발
NHN 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초기페이지
검색
메일
카페 / 클럽
블로그 / 미니홈피
지역정보
Commerce
뉴스
홈페이지 서비스
포토
금융
어린이 서비스
Adult
뮤직 서비스
영화 서비스
네이버 기업성공사례 연구INDEX1. NHN 네이버 기업소개 2. 네이버 서비스 특징3. 시장분석4. 네이버의 성공요인5. 네이버의 경영전략(1) 국제경영전략(2) 모바일시장에서의 전략6. 네이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7. 네이버의 마케팅전략(1)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전략(2) 공격적인 마케팅(3) 지식검색마케팅 (4) 감성마케팅 8. 네이버의 향후전략과 미래 전망1. NHN 네이버 기업소개 1999년 6월에 설립된 NAVER는 자체 개발한 검색
네이버컴 법인 설립1999.12. 0한게임 서비스 개시2000.04. 0한게임커뮤니케이션과 합병2000.09. 0일본 현지법인 Hangame Japan 설립2000.11. 0일본 현지법인 Naver Japan 설립2001.03. 0한게임 월 유료회원제 도입 등 부분 유료화 개시2001.05. 0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 개시2001.09. 0NHN으로 사명 변경2002.10. 0코스닥시장 등록, 매매개시2002.12. 0인터넷기업 대상 수상(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최)RPG 블링 개시(3) 기타 질적 요인분석- 유료가입자수의 지속적인 증가와
1. 대상기업의 소개 – 연혁 2. 대상기업의 소개 – 주요 사업 분야 3. 대상기업의 소개 – 매출 관련 자료4. 시장 점유율 및 매출 추세 5. 분석 대상 제품/서비스의 개요6. 분석대상의 특징 및 기능 – 검색 서비스6-1. 분석대상의 특징 및 기능 – 블로그 서비스7. 대상 제품을 중심으로 한 환경 분석8. 전략 유형 9. 차별화 전략의 파악10. 마케팅 믹스의 분석11. 생각해 볼 사항 목차 *6조 : NHN 네이버 *㈜ NHN의 연혁 6. 네이버컴주식회사 법인 설립200
분석 >우선 한국 포털시장에 먼저 진입한 것은 다음 이었다. 다음은 미국의 야후를 이어 1995년 국내 시장에 먼저 진출하여 메일과 카페서비스로 우위에 섰다. 그에 비해 네이버는 1999년 다음보다 4년이나 늦게 진출한 후발주자였다. 네이버가 시장에 진출했을 때 이미 다음은 네이버가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앞서나가 있었으며 2004년에는 종합포털 사이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하지만 네이버가 2002년 지식in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상황이 달라지기 시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