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동차 마티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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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대우자동차
1-1. 경영철학 및 기업목표
1-2. 대우 자동차의 경영실적 및 생산 제품
1-3. 자동차 시장에서의 대우 자동차

2. 대우차의 전성기를 가져온 차 ‘마티즈’
2-1. 마티즈의 출시 및 히트상품 선정
2-2. 마티즈의 마케팅 전략 및 광고 전략
2-3. 마티즈의 판매 실적

3. 맺음말
본문내용
대우자동차는 1965년 ‘신진자동차공업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설립 되었다.
1972년에는 미국 ‘General Motors’와 합작으로 ‘GM코리아 자동차’로 개명한 후 76년에 들어서 ‘새한 자동차’로 다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1977년에는 그들의 첫차인 ‘제미니’를 생산하였고, 그 다음해인 78년에 ‘대우’가 지분을 인수하면서 경영에 참가하게 되었다.
1983년에 대우 자동차로 회사명을 최종 변경하였고, 대우자동차 기술연구소를 설립하면서 지금의 ‘대우 자동차’가 탄생하였다.
‘대우 자동차’의 첫 수출작은 1986년에 생산한 ‘르망’으로서 수출과 더불어 공장을 증설하여 연간 생산 능력을 334.000대로 증가시켰다. ‘대우 자동차’하면 빼놓을 수 없는 차가 있는데, 우리 나라 최초의 경승용차인 국민차 ‘티코’로써 연비 및 가격 면에서 저렴한 국민차 시대를 연 중요한 차이다. 1991년 ‘티코’를 생산한 ‘대우 자동차’는 1년 후인 1992년에 ‘General Motors'와 합작관계를 청산하고 본격적인 홀로 서기에 들어갔다.
1993년에는 판매부문을 ‘대우 자동차 판매(주)’로 분리시켜 생산과 판매를 나눔으로서 좀더 전문적인 자동차회사로 발돋음 했으며, 이때부터 승용차 전 차종에 대해서 'ISO 9001'인증을 시작하였다.
합작관계에서 벗어난 ‘대우 자동차’는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기 시작하는데 1994년에는 루마니아 자동차 합작공장을 설립하고, 1995년에는 체코 최대 규모의 국영트럭회사인 ‘AVIA'사를 인수하였다. 또한 인도에서 ’씨에로‘를 생산, 판매하였고, 폴란드 자동차 업체인 'FSO'사를 인수하였다. 이러한 움직임속에서 국내 최초로 대형트럭 전 모델을 독자기술로 개발하였고, ’세계품질 고객 평가단‘이라는 평가단을 창단, 발대식을 가짐으로써 세계적인 품질의 대우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보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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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우자동차가 함께하며 GM대우가 탄생- 2004년 마티즈는 슈퍼브랜드로 지정되며 명실공히 경차의 대표로 자리 잡음- 2005년 멕시코, 중국, 남아프리카, 인도 JD파워 초기품질지수 및 상품성 조사 소형차부문에서 1위를 달성- 2006년 중국에서 초기품질, 상품성조사 소형차부문 1위- 2007년 마티즈 II를 더욱 실용적이고 공간성있게 변형시킨 뉴 마티즈가 출시- 2010년 작은거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로 재탄생2. 경차시장 현황 및 분석- 자동차를 자신의 신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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