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 커피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테이크 아웃 커피시장에 관하여...
2
조사 목적 및 방법
3
분석 결과 및 해석
4
전략적 제안
지역정체성이
작용하는가?
지역정체성이
작용하는
커피시장의
원인분석
케 냐
VS
스타벅스
비교분석
남성 마케팅을
겨냥한
남성들의
커피수요분석
* 1999년에 시장을 형성한 테이크 아웃 커피시장이
해마다 두 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임.
* 전국에 약 40여 개의 프랜차이즈 업체와 1000여 곳의
전문점이 성업 중!!
* 올해 시장규모가 약 1000억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
* 케냐 본점 월 수익 1500~2000만원
* 스타벅스 충장서림점 월 수익 2000~2500만원
1. 테이크아웃 커피시장에 관하여...
조사
방법
목적
배경
2. 조사 목적 및 방법
테이크아웃
커피수요의 확대
진출 업체증가
경쟁률 심화
개별 매장의
매출 감소
경쟁과열
현 상황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요구
목적
배경
조사
방법
1) 지역정체성이 커피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요인 분석
2) 충성도를 가진 집단 VS 충성도를 가지지
않는 집단 비교 분석, 어필하기 위한 요소
3) 커피 수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테이크아웃 커피점을 찾지 않는
남성고객들에 대한 전략
2. 조사 목적 및 방법
조사
방법
목적
배경
조사설계 : 탐색조사
자료수집방법 : 1차 조사 - 문헌,책자,인터넷
2차 조사 - 설문지
표본추출 : 비확률 표본추출(임의추출)
자료수집기간 : 11.7~11.21
분석방법 : 빈도분석, 교차분석, 분산분석, 기술통계
집단별 평균분석, 신뢰도 분석, 다중응답분석
2. 조사 목적 및 방법
성비
지역
연령
3. 분석 결과 및 해석
기본 분석
성비
-시내 테이크 아웃 커피점 이용 비율-
다중응답분석
Group 커피점 커피(Value tabulated = 1)
Pct of Pct of
Dichotomy label Name Count Responses Cases
케본 59 17.1 37.6
케제 72 20.8 45.9
스충 97 28.0 61.8
기타 118 34.1 75.2
------- ----- -----
Total responses 346 100.0 220.4
91 missing cases; 157 valid cas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시장으로 논의할 수도 있겠으나, 민들레영토의 특징중의 하나가 퓨전음식들을 다루고 있다는 점을 간과할 수 없어서, 전체 외식산업과 관련지어서 논의하려고 한다.②시장분석 ㈀커피시장의 분석 -80년대 초반까지 다방을 중심으로 커피문화가 성행했으며, 80년 중반부터는 커피전문점을 중점으로 차 공간이 늘어나 젊은층을 중심으로 상당히 호응을 얻어갔지만 포화상태에이르렀고, 90년대 후반부터는 외국계 테이크-아웃 업체의 등장으로, 큰 호

  •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 테이크 아웃은 다방의 촌티나는 한가함이나 청담동 고급 커피숍의 레저적 유한을 거부한다. 영상시대, 인터넷 문화속에 사는 젊은이들에게 들고 다니며 마시는 커피의 속도감이 맞아 떨어진다.- 모든 재료를 미국 본사에서 공급한다.이것은 우리 한국인의 입장에서 볼 때 그리 달갑지만은 않다. 커피의 재료는 물론 종이컵에서부터 휴지까지 몽땅 미국 본사에서 공급한다는 자체가 어쩐지 떨떠름하다2.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시장분석(1) 시장규모1

  • [경영학] [경영학원론]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산업구조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Ⅱ. 본론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시장의 산업구조 분석)1. 산업 내의 경쟁 (기존기업과의 경쟁)1) 산업의 집중도2) 제품차별화3) 초과생산능력 및 변동비 대 고정비의 비율4) 시장 성장률 및 산업의 경기 변동 5) 퇴거 장벽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1) 규모의 경제2) 제품 차별화3) 자본 소요량4) 유통망에 대한 접근3. 대체재의 위협1) 대체재에 대한 구매자의 성향2) 대체재의 상대가격4. 공급자의 힘1) 가격민감정도 및

  • [마케팅성공사례] `민들레영토`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시장 및 환경분석80년대 초반까지 다방을 중심으로 커피문화가 성행했으며, 80년 중반부터는 커피전문점을 중점으로 차 공간이 늘어나젊은층을 중심으로 상당히 호응을 얻어갔지만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90년대 후반부터는 외국계 테이크-아웃 업체들이등장하여, 지금까지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것과 차별화 된 찻집의 공간이 대두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었다.㈀커피시장의 분석우리 나라의 국민소득이 1만불을 넘어선 지난 시점부

  • 전체 커피시장분석 카페라테
  • 1. 전체 커피시장 분석- 1999년도 커피 음료시장은 약 2천억 원대였고 2000년대에는 2천 5백억 원대로 늘어났다. 커피시장은 1999년부터 매년 15~20%로 정도 성장하고 있는 매력 있는 시장이며 각 커피 유업이 카페라떼를 시장으로 열린 국내 컵 커피 시장은 이후 남양유업이 프렌치 카페를 내놓아 시장에 동참하면서 지난 2002년까지 약 50%, 2003년까지도 20%이상의 고성장을 누려온 시장이다. 캔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입맛이 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