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도요타 선정동기 & 소개
▶ 성공요인
▶ 리콜사태 원인&시사점
contents
도요타 선정이유
도요타 회장은 방안 회견에서 ‘2009년부터 한국 현지 법인인 한국 도요타자동차를 통해 도요타 브랜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조원 중 한 분이 이 소식을 듣게 되었다. 도요타의 한국진출 추진은 일본 2위 메이커 혼다가 한국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것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따라 도요타 자동차도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해 보기로 했다.
TOYOTA선정 동기
● 77년 동안 세계자동차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하던 GM이 2008년 도요타에게 1위 자리를 빼앗김.
● 도요타는 경제위기 속에서도 더욱 빛나는 기업으로 도요타만의성공공식으로 더욱 성공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기존 도요타 자동차는어떤 성공공식으로 세계 1위의 기업까지 올라갈 수 있었었을까?
이런 우수한 기업이 왜 리콜사태를 맞았을까?
도요타는 리콜사태의 대응은 어떻게 했을까?
● 도요타는 일본 최고의 기업.
● 세계에서 가장 이익을 많이 내는 자동차 제조 회사.
.
● 도요타는 세계의 고급차 시장에서 각광을 받으며 벤츠나 BMW에 버금가는 가치를 인정받음.
도요타 소개
도요타 소개
그동안 도요타는 한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를 판매해왔다.
프리우스는 도요타의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대중화에 앞장선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현행 판매 모델은 2004년에 출시한 2세대 모델로 일본은 물론 미국시장에 동시에 판매되어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하이브리드 컴팩트 자동차이다.
하이브리드카는?
두 가지 기능이나 역할이 하나로 합쳐졌음을 뜻하는 하이브리드(hybrid)란 말 그대로 하이브리드차는 두 가지 동력이 결합한 차량이다. 일반적으로 화석연료(휘발유)와 전기를 함께 사용하는 차를 말하며, 대체연료(수소 등)와 전기의 힘을 사용하는 연료전지차와는 구분된다.
Hybrid Car
Hybrid System 을 탑재하여 시장에 발표된 첫 차
전기에 의한 모터구동과 엔진 동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구동시스템으로 중,저속 및 시내구간에서는
모터를 이용하고 고속주행 시에는 엔진을 이용하여
운전성과 효율을 극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