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도요타 선정동기 & 소개
▶ 성공요인
▶ 리콜사태 원인&시사점
contents
도요타 선정이유
도요타 회장은 방안 회견에서 ‘2009년부터 한국 현지 법인인 한국 도요타자동차를 통해 도요타 브랜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조원 중 한 분이 이 소식을 듣게 되었다. 도요타의 한국진출 추진은 일본 2위 메이커 혼다가 한국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것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따라 도요타 자동차도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해 보기로 했다.
TOYOTA선정 동기
● 77년 동안 세계자동차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하던 GM이 2008년 도요타에게 1위 자리를 빼앗김.
● 도요타는 경제위기 속에서도 더욱 빛나는 기업으로 도요타만의성공공식으로 더욱 성공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기존 도요타 자동차는어떤 성공공식으로 세계 1위의 기업까지 올라갈 수 있었었을까?
이런 우수한 기업이 왜 리콜사태를 맞았을까?
도요타는 리콜사태의 대응은 어떻게 했을까?
● 도요타는 일본 최고의 기업.
● 세계에서 가장 이익을 많이 내는 자동차 제조 회사.
.
● 도요타는 세계의 고급차 시장에서 각광을 받으며 벤츠나 BMW에 버금가는 가치를 인정받음.
도요타 소개
도요타 소개
그동안 도요타는 한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를 판매해왔다.
프리우스는 도요타의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대중화에 앞장선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현행 판매 모델은 2004년에 출시한 2세대 모델로 일본은 물론 미국시장에 동시에 판매되어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하이브리드 컴팩트 자동차이다.
하이브리드카는?
두 가지 기능이나 역할이 하나로 합쳐졌음을 뜻하는 하이브리드(hybrid)란 말 그대로 하이브리드차는 두 가지 동력이 결합한 차량이다. 일반적으로 화석연료(휘발유)와 전기를 함께 사용하는 차를 말하며, 대체연료(수소 등)와 전기의 힘을 사용하는 연료전지차와는 구분된다.
Hybrid Car
Hybrid System 을 탑재하여 시장에 발표된 첫 차
전기에 의한 모터구동과 엔진 동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구동시스템으로 중,저속 및 시내구간에서는
모터를 이용하고 고속주행 시에는 엔진을 이용하여
운전성과 효율을 극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기업 TOYOTA분석,글로벌기업분석,TOYOYA분석,TOYOYA마케팅전략,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마케팅전략
  • 분석목 차서 론본 론결 론참고문헌1. 기업경쟁전략2. 국제경영전략 3. 해외경영사례4. 한국에서의 경영전략 기업소개인재연혁연구목적서 론TOYOTATOYOTA미국 Big3를 능가하는 자동차 회사국제경영의 리더로서의 TOYOTA공격적인 투자로 자동차 업계 1위 탈환 전망??한국의 TOYOTA 배우기??TOYOTA의 향후 전략서 론연구목적TOYOTA회사 : TOYOTA㈜원어명 : トヨタ自動車 국가 : 일본 업종 : 자동차 및 부품 설립자 : 도요타 사키치 설립일 : 1937년 본

  • 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마케팅전략,도요타경영전략,TOYOTA기업분석,TOYOTA경영분석
  • 기업 활동을 실천하여깨끗하고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기환경과 사람에게 친화적인 공장 만들기살기 좋은 지구와 풍요로운 사회 만들기HYBRID TOYOTA WORLDConclusion기업철학ConclusionTOYOTA기업가치관“인간중심경영” – 기업 내 조직구성원의 충성심↑”위기 조장형 경영” – 1년 365일이 위기이다. 무차입 경영항상 많은 현금 비축→ 미국 고급 차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막대한 자금이 준비 완료知彼知己 百戰不殆적과 아군의 실정을 잘 비

  • 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접근,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위기관리사례
  • 도요타 리콜사태와품질적 접근ContentsⅠ. 도요타의 잘나가던 시절- 기업소개- 도요타의 핵심 성공요인Ⅱ. 도요타 왕국의 붕괴- 원인?- 이어지는 자충수Ⅲ. 부활하는 도요타?Ⅳ. 시사점1도요타의 잘나가던 시절1937년 도요타 자동차 공업 설립1989년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 출시2007년 GM을 제치고 전세계 판매대수 1위 등극일본 공업 성공신화 및 품질관리의 대표적 아이콘TOYOTA도요타의 핵심 성공요인Toyota Production System도요타의 독창적 생산

  • TOYOTA,도요타,도요타마케팅,도요타기업분석,영문마케팅,영어마케팅
  • 도요타 및 일본의 이미지마저 추락시켰다. 한편 대규모 리콜사태의 주원인으로 1990년도 중반에 들어서면서 공격적 투자를 위한 해외 생산거점 확대와 과도한 원가 절감으로 뒷받침되지 못한 품질경영이 지목되면서 글로벌 생산시스템의 문제점이 부각되기도 했다.도요타(Toyota)는 1937년 창사 당시 품질관리와 비용절감을 중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다 1995년 창업가 일족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면서 오쿠다 히로시(奧田碩)와 와타나베 가쓰아키(

  • 생산관리윤리,도요타기업분석,포스코기업분석,생산관리윤리사례,기업윤리사례,윤리경영사례
  • 기업사례 #2. TOYOTA1. 회사 개요기업명 : TOYOTA㈜국가 : 일본업종 : 자동차 및 부품설립자 : 도요타 사키치 (1937년)현 회장 : 조 후지오 영업점 수 : 5,000여 개판매원 수 : 11만 5천여 명수입업자 : 158개사, 7200여 개의 딜러매출액 : 23조엔(183조원)영업이익 : 2조엔(16조원)2. 기업연혁 1933년 도요타 자동차부 분리 1937년 “ 도요타 자동차공업㈜” 설립1938년 ‘Just In Time’ 방식 개시1966~76년 “히노자동차”, “다이하쯔” 와 업무 제휴1984년 도요타와 NU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