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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1. 시장 분석
2. 회사 소개
3. 서비스 소개
5. 향후 계획
4. 경쟁사 분석
네티즌 펀드
영화 등 문화 상품의 제작자나 투자자가 주로 전문업체를 통해
네티즌들로부터 주식공모 형태로 투자금을 유치하고 흥행 성적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수익금을 지급하는 사업 모델.
문화상품에 투식 형태로 투자유치
네티즌 펀드 공모 현황
공모 작품
공모 금액
수익율
친구
1억원
394%
킬러들의 수다
1억5천만원
164%
자카르타
1억원
126%
리베라메
1억
122%
색즉시공
170%
반칙왕
1억
97%
작품별 공모참여자 : 약 100명
1인당 평균 공모액 : 약 110만원
시장 분석
시 장 분 석
① 성공 가능성이 불확실하고 위험도가 높으나 흥행에 성공할
경우 상영 수입뿐만 아니라 창구화 과정을 통해 관련시장에서
지속적인 고수익 창출이 가능
② 불확실한 시장상황에 대응키 위해 다양한 창구를
이용한 영화배급을 시행
③ 소득변화 및 경기상황에 따라 수요 탄력성이 높음
④ 동일한 상품이 존재하지 않으며 이에 따라 상품간
가격경쟁이 불가능
→상품간 완전 대체성이 성립하지 않음
⑤ 한번 소비 후 다시 소비할 가능성이 낮음
영화 산업 시장의 경제적 특성
시 장 분 석
1990년대 초까지 연간 100편 이상을 지속적으로 제작 하던 한국
영화는 1993년 이후 큰 폭으로 감소
→연간 약 60편 내외의 제작
쉬리의 히트 이후 영화제작에 대한 투자 조합 설립
충무로 자본이외의 자금이 영화제작에 투자 → 영화산업
2001년에 들어서면서 제작 규모의 확대와 제작비를
안정적으로 조달
→ 대규모 블록버스터급 영화들이 제작
영화 산업의 현황
시 장 분 석
2000년에 2189만 명이던 한국영화의 관람객은
2001년에는 4166만 명에 달한 것으로 보이고
2003년에는 4982만 명이 예상.
2003년까지 연평균 50%이상이 성장이 전망
이에 따라 한국영화의 상영수입도
2000년의 2689억 원에서
2003년에는 3985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연평균 74.2%씩 성장이 예상
영화 산업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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