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디즈니의 키덜트족 공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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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케팅 19조
한국디즈니사의 사업별 매출현황
문제인식
캐릭터산업의 매출이
계속 하락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캐릭터산업의
지속적인 매출
하락으로 인한
한국디즈니사의
이윤감소!!!
캐릭터 산업의 중요성(미국디즈니)
현재 전세계적으로 디즈니 캐릭터를 이용하는 생산,유통업체는 3천여개이다.
디즈니사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디즈니 캐릭터를 이용하는 상품이 10조 3천억원어치 팔렸다.
‘캐릭터상품 때문에 영화를 보는 것인가, 아니면 그 반대인가’하는 논쟁은 “디즈니사와 경쟁하려면 캐릭터 상품판매부터 시작해야한다.”는 제작자 커슈너의 말에서 일축될 수 있다.
디즈니는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전세계 600여곳에 캐릭터 매장을 열어 비디오 판매 증가와 테마파크 이벤트로 연결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
캐릭터 산업의 비전과 중요성 인식!!!
한국 디즈니에서의 캐릭터 산업의
현황를 알아보자!!!
문제제기
국적 및 캐릭터 종류별 시장 점유율
자료: 한국문화정책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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