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한국 디즈니사의 산업별 매출 현황 분석-캐릭터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문제제기
Ⅱ. SWOT 분석
Ⅲ. STP전략 및 4P(마케팅 믹스)
Ⅳ. 대안 및 평가
- 본문내용
-
Ⅰ. 문제제기
▲ 개요
우리는 한국 디즈니사의 산업별 매출 현황 분석을 통해 현재 한국 디즈니사의 문제점에 접근해보았으며, 시장조사에 근거한 Customer분석을 통해 Customer가 어떤 구매행동을 취하는가에 대해 중점을 두었다. 먼저 한국 디즈니사의 산업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산업별 매출현황의 분석결과 한국 디즈니사의 매출에서 캐릭터 산업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상당하며 현재 꾸준한 감소 추세에 있음을 파악할 수 있었다.
먼저, 캐릭터 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몇 가지 예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캐릭터 상품 때문에 영화를 보는 것인가, 아니면 그 반대인가'하는 논쟁은
"디즈니사와 경쟁하려면 캐릭터 상품판매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제작자 커슈너의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캐릭터 산업의 중요성과 디즈니사에서 캐릭터 산업이
차지하는 역할이 큼을 알 수 있다.
· 현재 세계적으로 디즈니 캐릭터를 이용하는 생산, 유통업체는 3천여개이고,
디즈니 캐릭터를 이용하는 상품이 10조 3천억원에 이른다고 한다.
이와 같이 한국 디즈니사에서 캐릭터 산업이 차지하는 중요성과 캐릭터 관련산업의 쇠퇴를 인식하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