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한국 디즈니사의 산업별 매출 현황 분석-캐릭터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제제기

Ⅱ. SWOT 분석

Ⅲ. STP전략 및 4P(마케팅 믹스)

Ⅳ. 대안 및 평가
본문내용
Ⅰ. 문제제기
▲ 개요
우리는 한국 디즈니사의 산업별 매출 현황 분석을 통해 현재 한국 디즈니사의 문제점에 접근해보았으며, 시장조사에 근거한 Customer분석을 통해 Customer가 어떤 구매행동을 취하는가에 대해 중점을 두었다. 먼저 한국 디즈니사의 산업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산업별 매출현황의 분석결과 한국 디즈니사의 매출에서 캐릭터 산업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상당하며 현재 꾸준한 감소 추세에 있음을 파악할 수 있었다.
먼저, 캐릭터 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몇 가지 예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캐릭터 상품 때문에 영화를 보는 것인가, 아니면 그 반대인가'하는 논쟁은
"디즈니사와 경쟁하려면 캐릭터 상품판매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제작자 커슈너의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캐릭터 산업의 중요성과 디즈니사에서 캐릭터 산업이
차지하는 역할이 큼을 알 수 있다.
· 현재 세계적으로 디즈니 캐릭터를 이용하는 생산, 유통업체는 3천여개이고,
디즈니 캐릭터를 이용하는 상품이 10조 3천억원에 이른다고 한다.
이와 같이 한국 디즈니사에서 캐릭터 산업이 차지하는 중요성과 캐릭터 관련산업의 쇠퇴를 인식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 월트 디즈니 재무분석
  • 실제 기업이 벌어들이는 정도 보다 주가가 높다는 것이고 반대로 PER가 낮다는 말은 기업이 벌어들이는 것 보다 주가가 낮게 평가되어 있다는 것이다. 즉, 투자자들의 회사 미래에 대한 기대 심리에 의해 매겨지는 것이다. 15-16배 정도가 적적한 수준이라고 한다. 2007년 10월 15일 기준으로 중국이 25.3배, 인도가 24.2배를 기록 했고, 미국이 15배 한국이 13.2배를 기록하고 있다. 디즈니는 15.33배를 기록하며 미국 평균과 비슷한 수준의 PER를 유지하고 있다.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례
  • 한국의 서울에 디즈니 랜드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디즈니의 현재 사업영역으로는 크게 3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테마파크와 리조트(디즈니랜드/디즈니월드/호텔운영), 엔터테인먼트(극장용/TV용 필름제작 및 비디오 제작 배급), 컨슈머 프로덕트(캐릭터 비즈니스)로 구분된다. 구체적으로 디즈니사는 네트워크 방송 사업체인 ABC 방송사, 기타 방송사로는 터치스톤 텔레비전, 케이블 네트워크 업체인 히스토리 채널, E! 엔터테인먼트 텔레비전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한국의 서울에 디즈니 랜드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디즈니의 현재 사업영역으로는 크게 3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테마파크와 리조트(디즈니랜드/디즈니월드/호텔운영), 엔터테인먼트(극장용/TV용 필름제작 및 비디오 제작 배급), 컨슈머 프로덕트(캐릭터 비즈니스)로 구분된다. 구체적으로 디즈니사는 네트워크 방송 사업체인 ABC 방송사, 기타 방송사로는 터치스톤 텔레비전, 케이블 네트워크 업체인 히스토리 채널, E! 엔터테인먼트 텔레비전

  • [MIS] 인터넷마케팅 보고서
  •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인터넷 마케팅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채널은 다른 정보전달 매체에 비하여 아주 우수하다. 인터넷을 통한 많은 정보의 양을 고객에 전달가능하고, 잠재고객과 우수 집단에 대한 정자우편,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데 수월하다. 또한 일정한 시간대보다는 24시간 정보의 전달이 가능하다. 정보전달도 연령별, 산업별 차별화가 가능하다. 그리고 경비면에서 타 매체보다 적은 경비로 사업이 가

  • 만화의 역사와 국내외 만화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 한국 최초 TV시리즈(주 1회 편성) 만화영화 ‘달려라 하니(KBS)’(1988), ‘아기공룡 둘리1(KBS)’(1988), ‘태권동자 마루치(MBC)’(1988), ‘머털도사(MBC)’(1989)와 같은 많은 작품들이 탄생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의 성공은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공백을 채우며 그 자리를 확고히 하게 된다.▲KBS 아기 공룡 둘리 (1988)▲KBS 달려라 하니 (1988)◆1990년대▲블루시걸 (1994)1990년대 중반,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산업의 시장성과 잠재성을 깨달은 정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