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품질관리 사례 호텔리츠칼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품 질 관 리
선정 기업 : 호텔 리츠칼튼
※ 목 차
01. 기업 선정 이유
02. 기업 소개
03. 품질(서비스) 혁신을 위한 전략
04. 소 감
05. 출 처
06. Q&A
01. 기업 선정 이유
선정 기업 : 호텔 리츠칼튼
※ 선정 이유
: 호텔업계 최초로 말콤 볼드리지 상(MB상) 수상.
2회 수상(1992년, 1999년)
말콤 볼드리지 상(MB상)은 1987년 레이건 행정부와 의회가 1970년대 이후 점차 상실해 가던 미국 기업들의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소위 ‘미국병'에 빠진 기업들에게 강력한 위기의식 고취와 함께 차별적 경쟁력 제고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제정하였다.
02. 기업 소개
기업 소개 : 호텔 리츠칼튼
왕관은
품위있는 영국 왕실을 상징.
사자상은
프랑스 파리 리츠호텔의 개관을 위해 재정 지원을 제공한 금융사의 로고.
세자르 리츠가 이 두 가지 상징을 합성하여 "기품과 부”를 의미하는 리츠칼튼의 로고를 만들었음.
◈ 로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소니`의 `컴퍼니제`와 `리츠칼튼서울`의 조직혁신
  • 경영과 조직관리 기업 사례연구 사례 1. Sony 의 컴퍼니제사례2. 리츠칼튼서울 조직분석제출일 : 2003. 11. 30담당교수 목차 SonyI. 서론소니의 탄생연혁기업이념소니의 정신경영상태II. 본론현재의 조직도 , 조직구조컴퍼니제소니의 독립공장제소니의 조직문화 사례질문III. 결론내용요약소니의 나아갈 방향 IV. 참고문헌, 사이트(리츠칼튼 호텔I. 서론조직 선정 동기기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호텔이란 기업의 특성상 리츠칼튼 호텔의 서비스를 최상으로 만드는 원인은 세련된 외관이나 제반 시설에도 있지만 보다 중요한 원인은 직접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원으로부터 기인할 것이다. 종사원이 업무 현장에서 직무에 충실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그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과 동기 부여가 있어야 하고 동료, 혹은 타부서와의 유기적인 관계도 절실히 요구되며 신속한 처리를 요하는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는 관리계층과

  • 고객만족 레포트
  • 관리4) 종업원의 만족5) 역피라미드형의 기업조직6) 지킬 수 있는 약속 5. 고객 만족 경영을 위한 혁신 절차1)고객 만족 경영 도입의 여건 조성2)고객만족 진단 및 측정3)고객 만족 전략 수립4)혁신 운동 전개Ⅲ. 사례(리츠칼튼 호텔)1. 고품격 호텔체인의 개척자2. 고객인지 프로그램3.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종업원 선발4. 황금표준 (The Gold Standards)5. 리츠칼튼 호텔의 사례가 주는 교훈(1) 일선직원의 권한 부여 (2) 선행형 고객만족시스템의 구축I.

  • Ritz carlton의IT도입,윤리경영,정보분석과정,리츠칼튼호텔,리츠칼튼호텔윤리경영,호텔윤리경영사례
  • 호텔 경영자들의 인식전환이 필요!III. 결 론요약 및 정리시사점231. 요약 및 정리리츠칼튼 호텔기업소개 / 선정이유리츠의 IT도입전산화데이터 공유개별적 서비스고객정보 시스템의 활용서비스 회복정보분석 과정고객인지프로그램Repeat Guest History Program윤리경영윤리헌장 제정 현황윤리경영의 사례윤리경영의 필요성윤리경영정보분석 과정Ritz Carlton의 IT도입Ritz Carlton ?24이제 호텔도 보다 적극적인 시각으로 공익활동을 바라봐야 할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기업경영의 초점은 매출이익 등 기존의 양적 개념에서 소비자 만족이라는 질적 개념으로 전환되어 있다. 이에 고객 만족 경영서비스에 대하여 성공한 구체적 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영국 왕실의 문장(紋章)인 왕관 위에 올라 앉은 기품있는 사자는 호텔의 제왕, 제왕의 호텔 리츠칼튼의 로고이다. 1930년대 경제 대공항 시기에도 훗날의 성공과 영광에 대한 염원의 표현으로 텅빈 객실의 불을 밝혀 두었던 리츠칼튼은 최고의 품격을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