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FairTrad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공정무역
(Fair Trade)
Contents
공정무역
등장배경
의의 &
목적
사례
공정무역의 한계
구조적 측면
소비자 측면
제 3국 측면
대안 및 방향
Kimchi?
Fair Trade
"우리는 카카오 농장 어린이들로 부터 이익을 얻지만 아이들은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초콜릿 소비자인 우리는 이러한 잔학성에 책임을 져야 한다.“
-반퀘컨(네덜란드 기자)
공정무역(Fair Trade)?
선진국의 구매력 & 권력에 희생되는
제 3국의 생산자를 보호하기 위한 운동
생산자와 구매자 간의 신뢰를 전제로 한 직거래 방식
빈곤한 제 3국의 생산자들의 물품을 정당한 가격에 거래 & 유통
무조건 적인 원조가 아닌 경제적 자립을 도와주는 목적
공정무역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간의 불공정한 무역으로 발생하는 구조적인 빈곤문제를 해결해 나가려는 국제적인 움직임으로 6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40~50년대
1946년 미국의 시민단체 Ten Thousand Villange에서 푸에르토리코의 바느질 제품을 구매
1950년대 후반 영국의 옥스팜 상점에서 중국 피난민들이 만든 수공예품을 팔면서 시작
1960년대
1964년 영국의 옥스팜이 최초의 공정무역 기구 ‘옥스팜 트레이딩’ 설립
1967년 네덜란드에서 공정무역 수입기구 ‘페어 트레이드 오가니 사티에’ 설립
1970년대
1973년 네덜란드의 ‘페어 트레이드 오가니 사티에’가 과테말라 소농협동조합으로부터
첫 번째 "공정하게 무역한" 커피를 수입
이후에 공정무역 식품은 차, 카카오, 설탕, 포도주, 과일 주스, 견과, 향미료, 쌀, 등으로 늘어남
세계 공정무역의 발전역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