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인터넷 서점
*
*
순서
인터넷 서점의 정의, 특성 및 현황
국내 인터넷 서점 - 1 (예스24)
국내 인터넷 서점 - 2 (교보문고)
해외 인터넷 서점 (아마존)
우리나라 인터넷 서점의 상황
인터넷 서점의 전망 및 향후 발전 방향
참고문헌
*
인터넷 서점의 정의
인터넷 서점 (internet bookshop)
인터넷 상에서 운영하는 서점, 온라인 서점
1995년 미국의 아마존사가 아마존 닷컴 오브 시애틀(Amazon.com of seattle)을 개설한 것이 시초
*
인터넷 서점의 정의
매장이나 출판물이 없이 인터넷상의 네티즌을 대상으로 가상적인 공간에 서적을 판매할 수 있는 가상의 서점을 만들고, 그곳에 다량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높은 가상의 이용 고객이 컴퓨터에 접속하여 도서를 검색한 후 원하는 도서 주문을 하고 전자화폐, 온라인 송금, 신용카드, 기타 등으로 대금을 결제하고 택배, 우편, 항공, 선박, 철도 등을 이용해 도서를 발송해 주는 시스템의 서점
*
*
인터넷 서점의 정의
우리나라는 1997년 종로서적이 가장 먼저 개설한 이래 영풍문고, 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들이 잇달아 개설하였으며 2002년에는 알라딘과 예스24, 와우북, 정글북, 모닝365 등이 생겨나면서 현재 인터넷에는 약 500개 정도가 개설되어 있다.
*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대한출판문화협회, 2008 한국출판연감, 2008.
한기호, 우리에게 온라인 서점은 과연 무엇인가,
강지윤, 하이테그 마케팅 관점에서 본 아마존 닷컴 , 2005
라이터스, 끝나지 않는 닷컴신화 ‘아마존닷컴’, 2006
김유정, 인터넷 서점의 정보 서비스에 관한 연구 - 인터넷 교보문고와 예스 24의 사례를 중심으로, 2005
김윤환, 한국의 서적유통체계 변화에 관한 연구, 2005
아시아경제 2009.10
연합뉴스
한국전자출판협회
인터넷 교보문고
인터넷 예스24
인터넷 아마존닷컴
인터넷 네이버
인터넷 다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