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 서점
*
*
순서
인터넷 서점의 정의, 특성 및 현황
국내 인터넷 서점 - 1 (예스24)
국내 인터넷 서점 - 2 (교보문고)
해외 인터넷 서점 (아마존)
우리나라 인터넷 서점의 상황
인터넷 서점의 전망 및 향후 발전 방향
참고문헌
*
인터넷 서점의 정의
인터넷 서점 (internet bookshop)
인터넷 상에서 운영하는 서점, 온라인 서점
1995년 미국의 아마존사가 아마존 닷컴 오브 시애틀(Amazon.com of seattle)을 개설한 것이 시초
*
인터넷 서점의 정의
매장이나 출판물이 없이 인터넷상의 네티즌을 대상으로 가상적인 공간에 서적을 판매할 수 있는 가상의 서점을 만들고, 그곳에 다량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높은 가상의 이용 고객이 컴퓨터에 접속하여 도서를 검색한 후 원하는 도서 주문을 하고 전자화폐, 온라인 송금, 신용카드, 기타 등으로 대금을 결제하고 택배, 우편, 항공, 선박, 철도 등을 이용해 도서를 발송해 주는 시스템의 서점
*
*
인터넷 서점의 정의
우리나라는 1997년 종로서적이 가장 먼저 개설한 이래 영풍문고, 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들이 잇달아 개설하였으며 2002년에는 알라딘과 예스24, 와우북, 정글북, 모닝365 등이 생겨나면서 현재 인터넷에는 약 500개 정도가 개설되어 있다.
*
참고문헌
참고문헌
대한출판문화협회, 2008 한국출판연감, 2008.
한기호, 우리에게 온라인 서점은 과연 무엇인가,
강지윤, 하이테그 마케팅 관점에서 본 아마존 닷컴 , 2005
라이터스, 끝나지 않는 닷컴신화 ‘아마존닷컴’, 2006
김유정, 인터넷 서점의 정보 서비스에 관한 연구 - 인터넷 교보문고와 예스 24의 사례를 중심으로, 2005
김윤환, 한국의 서적유통체계 변화에 관한 연구, 2005
아시아경제 2009.10
연합뉴스
한국전자출판협회
인터넷 교보문고
인터넷 예스24
인터넷 아마존닷컴
인터넷 네이버
인터넷 다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서점이라도 모두 진열할 수 없을 뿐 아니라 대형서점을 방문한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책을 빨리 찾기도 어렵다. 아마존은 전통적 서점이 가지고 있는 공간적 제약이 없기 때문에 진열서적의 수를 무한대로 늘릴 수 있고, 고객은 검색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서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서적은 표준화된 제품이기 때문에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하든 서점에서 구매하든 최종적으로 고객 손에 쥐어지는 제품은 동일하다. 즉 고객이 눈으로 확인해야 하는

  • 독후감 남쪽으로 튀어
  • 인터넷에서 찾아보았다. 단순이 튀어라는 의미 외에 정말 다양한 뜻이 있었는데 의무가있는, 속박된,경계선, 한계, ~향하는등등 무수히 많은 뜻이 있었다. 단순히 튀어라는 의미보다 작가는 내용의 함축적인 의미를 책 제목에 부여한것같은 느낌이 들은건 나만의 착각일런지.책에서 그려지는 아버지인 이치로의 모습은 마치 단재 신채호의 그것과 흡사하다. 외세로부터 우리를 과격운동으로 저지하려 했으며, 무정부주의를 지향했다. 책에서 보여주

  • [독후감] `미래의한국기업` 을 읽고 나서
  • 서점의 경우 이전에는 지역이나 국가적 제한안에서만 경쟁하던 기업들이 지금은 전세계적인 인터넷을 통해 고객들이 기업들의 출판물에 관한 정보들(가격 등)을 비교수집하는 것이 용이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전세계 기업을 상대로 경쟁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이런 의미에서 2001년 프랑스와 미국에서 열린 e-business 박람회에서 열린 세계 제 2의 소프트웨어 회사인 오라클의 래리 엘리슨 회장이 한 말을 음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

  • [인터넷마케팅]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 인터넷이 도입되면서 인터넷을 통하여 컴퓨터 한 대에 상품 진열대를 만들어놓고 세계의 네티즌을 상대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소액의 자본으로 세계의 네티즌을 상대로하여 자신이 개발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전하고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이런 의미에서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을 아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일 것이다. 그래서 이 레포트에서는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살펴 보고자 한다.1. 인터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인터넷시대의 거래확인, 상품배송 등 서비스 정보전달을 위한 효과적인 수단으로 필수항목으로 볼 수 있으므로 전자우편 주소를 사이버쇼핑몰 회원의 의무등록사항에 추가해야 한다. 거래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전자우편이외에 전화, 휴대전화 등 다른 수단이 있으나 추가적인 비용이 소요될뿐더러 추가비용은 업체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의 질적 저하로 나타날 수 있다. 거래계약 확인, 배송정보 등을 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