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폰서십 Sportssponsor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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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Sports sponsor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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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조는 스포츠 스폰서십의 성공과 실패 사례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Contents
Sports sponsorship
1) 주제 선정 동기
2) 스폰서십 정의
3) 스폰서십의 성공사례
4) 스폰서십의 실패사례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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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폰서십의 정의
2) 스폰서십의 성공사례
3) 스폰서십의 실패사례
1.Sports sponsor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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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폰서십의 정의
금전이나 용역을 제공하는 자와 그 대가로 상업적 이익을 목적으로 권리를 부여 받거나 제휴를 하게하는 개인, 이벤트, 혹은 단체의 상업적 관계
스폰서십이란?
스포츠 스폰서십이란?
스포츠 조직이 다른 기업이나 조직에게 어떤 보상을 받는 조건으로 권리를 허용하는 상황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스포츠 분야에서 특정한 개인 또는 조직의 진흥을 위하여 기업이 제공하는 재원, 상품, 서비스와 같은 일체의 행위에 대한 기획, 조직,수행, 통제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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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세리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2) 스폰서십의 성공사례 - 개인의 사례
박세리 선수가 1998년 미국 LPGA 대회의 연속 우승으로 소속 기업인 삼성에게 5억 달러 이상의 광고효과를 안겼을 뿐만 아니라 미국 리서치 인터내셔널의 조사에 따르면 박세리의 활약으로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를 12%나 향상시켰음
인지도를 1% 높이는데 약 2천 5백만 달러가 드는것을 생각하면 엄청난 이익
박세리를 지원했던 삼성의 기업이미지 홍보
- 우수한 성적은 기업의 주가 향상 등의 무형의
홍보 이미지, 실제적 기업이익
- 해당 스포츠 종목에 대한 국민의
이미지 변화, 산업적 발전
기업이미지 개선 및 국가 이미지에 막대한 영향
IMF후 한국의 사회적 카타르시스효과
이에 삼성의 박세리 파급효과
. $10억 이상의 홍보 시너지 효과를 전망
. 삼성기업인지도 향상
(1997년 77% -> 83% 이상 추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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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의 박세리 마케팅 효과를 보면 삼성 기업의 이미지를 홍보 할 수 있었다. 또한 우수한 성적은 기업의 주가 향상 등의 무형의 홍보 이미지, 실제적 기업이익을 가져 왔으며 해당 스포츠 종목에 대한 국민의 이미지 변화, 산업적 발전을 이룩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박세리 선수가 1998년 미국 LPGA 대회의 연속 우승과 신인상을 받아 소속 기업인 삼성에게 5억 달러 이상의 광고효과를 안겼을 뿐만 아니라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를 12% 향상시켰다.(사진들 보여줌) 박세리의 스포츠 마케팅 형태는 전형적인 선수 개인에 대한 스폰서십 형태로 선수의 장래성을 보고 투자에 성공한 좋은 사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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