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프레젠테이션 Skillu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파워 프리젠테이션 Imagine
파워 프리젠테이션 Design
파워 프리젠테이션 Technique
파워 프리젠테이션 Action
[-*-]
프리젠테이션 대가들의 명언
■ 청중을 생각하지 않고 프리젠테이션을 계획하는 것은 러브레터를 쓴 다음 겉봉에
‘우리를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라고 적는 것과 같다.
- 켄 해머(AT&T)
■ 우둔한 청중이란 없다. 청중이 이해하지 못하면 그것은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 하비 골럽(아메리칸 익스프리스)
■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무엇을 말하는가가 아니라 청중이 무엇을 듣는가 이다.
- 레드 하우얼바흐(보스턴 셀틱스)
[-*-]
※ 프리젠테이션을 하거나 프리젠테이션을 듣고 불쾌했던 경우를 10가지씩 제시하시오.
1.
2.
3.
4.
5.
6.
7.
8.
9.
10.
실습해봅시다.- 프리젠테이션 경험
파워 프리젠테이션 Imagine
[실습시간 5분]
[-*-]
▷ 출장, 인터뷰 등 방문고객에 대한 설명
▷ 보고자료 또는 노트북 사용
▷ 방문판매에 따른 설명
▷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소개, 설명 (소개,홍보,세미나, 회의)
▷ 규모가 클수록 행사성에 가까움
▷ 비교적 중요도가 높은 프리젠테이션
▷ 인터넷이나 컴퓨터 화상을 통해 프리젠테이션하는 최근의 형태
▷ 시간, 공간적 제약이 적다
▷ 발표자, 진행자, 청중의 수가 가변적
■ 1:1 프리젠테이션
■ 1:다수 프리젠테이션
■ 원격 프리젠테이션
프리젠테이션의 형태
파워 프리젠테이션 Imagine
[-*-]
프리젠테이션의 종류
1. 정보 제공형
2. 설득형
3. 의례형
4. 동기 부여형
5. 엔터테인먼트형
원격프리젠테이션 : 최근유행
1
2
3
4
5
6
7
8
9
Start
End
1
2
3
4
5
6
7
8
Start
End
▷ 일반적으로 전시룸의 데모나
다중의 내용을 연결한 경우에
많이 사용한다
▷ 시간형은 액션이나 디렉터가
툴로 적합하며 연속되는
보고에 적합하다.
■ 대화형 프리젠테이션(아이콘 형)
■ Serial한 프리젠테이션(시간형)
프리젠테이션의 Display 방법
파워 프리젠테이션 Imagine
[-*-]
Presentation이란?
문열어 주기 싫어하는 아파트 주부들을 상대로 야쿠르트 배달 신청을 조르는 야쿠르트 아줌마와도 같다.
이미 세개씩이나 신문 신청을 받아보고 있는 회사에 찾아가 신문 구독을 부탁해야 하는 ○○ 신문사 총무와도 같기 때문이다.
1. 프리젠테이션을 시작하고자 할 때 고객의 시선은 어디로 가있는가?
2. 프리젠테이션 진행 중 “쉬었다 하자!” 고 한다면
3. 프리젠테이션 진행 중 “ 8페이지를 다시 보여달라!” 는 고객의 요청이 있을 때
4. 그리고 다시 시작 13페이지부터 계속 진행하고자 한다면.
5. 프리젠테이션을 마치고 고객의 질문을 받고 있을 때 보여지는 화면은?
디지털 프리젠터가 알아야 할 Skill
파워 프리젠테이션 Imagine
[-*-]
기초문자 자료 수집
콘티작성
그림,음향 등 객체 수집
목적 · 대상설정
일정계획
■ 사전기획 및 준비
■ 파워포인트 작업
화 면 디 자 인
하 이 퍼 링 크
애 니 매 이 션 처 리
시 간 설 정
매체제작, 자료철
Lay Out(장소), 준비물 Setting
내용 수정 보완
프리젠테이션 테스트
프리젠테이션/평가
■ 프리젠테이션 마무리
전달 · 설득
디지털 매체 활용
재동기 부여
반응파악, 변화유도, 동기 재확인
■ 프리젠테이션 평가
프리젠테이션 프로세스
파워 프리젠테이션 Imagine
[-*-]
41 %
32 %
22 %
22 %
19 %
19 %
8 %
▷ 대중 앞에서의 연설
▷ 고소(高所)공포
▷ 금전문제
▷ 깊은 물
▷ 질병
▷ 죽음
▷ 어두움
☞ Key Point
토론토대학, 1974년 연구보고서 -
미국에서 실시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인간이 세상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놀랍게도 다른 사람 앞에서
프리젠테이션(Presentation)을 하는
것이었다는 것이다.
프리젠테이션이란 사람을 죽게 하지는
않지만 아마도 죽는 것보다 더 두려움을
갖게 하는 것인가 보다.
세상에서 가장 두려운 것은?
프리젠터 역할
무엇을 가장 두려워하고 있는가?
파워 프리젠테이션 Imagine
[-*-]
호랑이도 가장 무서워 한것 뭐냐?
호안, 마마보다 더 무서운것?
프리젠터 Competency 분석
항상
전혀
때때로
총 점 :
1. 프리젠테이션 장비 Setting등에 대하여 사전에 점검하는가?
2. 숫자나 문자보다 그림,그래프,도형 등을 더 사용하는가?
3. 빔프로젝트, OHP등 시각 기자재의 사용방법을 잘 아는가?
4. 예상질문에 대한 해답을 자료와 연계하여 답하는 연습을 하는가?
5. 전달내용 목차를 정리하여 우선순위를 붙여두는가?
6. 요점을 정리한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준비하는가?
7. 참가고객의 요구,취미등에 대해 상세히 분석하는가?
8. 참가고객에게 제시하는 利點이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는가?
9. 참가고객의 눈을 보며 이야기 하는가?
10. 참가고객의 주목을 끌 수 있는 이야기나 사례 등을 연구하는가?
11. 끝마무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연구하는가?
12. 새로운 프리젠테이션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적용하는가?
13. 프리젠테이션 전에 그것의 목적을 명확히 써 두는가?
14. 프리젠테이션의 흐름은 완전히 정리되어 있는가?
15. 내용의 구성은 논리적으로 구성되어 있는기?
16. 리허설시 실제상황과 유사하게 꾸며놓고 시연해 보는가?
17. 프리젠테이션 내용대로 실행하면 현업에 그대로 적용되는가?
18. 프리젠테이션 진행단계에 따른 리스크를 고려하는가?
19. 긴장시에도 열의를 가지고 생각을 전하는가?
20. 목소리는 힘차고 명료하며 단조롭지 않는가?
프리젠터 역할
파워 프리젠테이션 Imagine
역 량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5 4 3 2 1
멀티미디어
하이퍼링크
상 방 향
창 의 성
논 리 성
현 실 성
열 정
[-*-]
1~3 : 멀티미디어
4~6 : 하이퍼링크
7~9 : 상방향
10~12 : 창의성
13 ~15 : 논리성
16~18 : 현실성
19~20 : 열정
체크하는 것까지 1시간
열정 19,20
10,11,12
창의성
4,5,6
하이퍼링크
논리성
13,14,15
멀티미디어
1, 2, 3
현실성
16,17,18
쌍방향
7,8,9
■ A Type
■ B Type
■ C Type
■ D Type
말할 기회를 찾는 사람이다. 불안감도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는 신선한 자극제가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프리젠테이션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디지털 프리젠테이션에
관한 전문적인 역량을 개발하려 한다.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것은 일의 일부이기 때문에 하지만, 그 기회를 스스로 찾으려고
하지는 않는다. 가끔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잘했다고 느낀다. 때로는 상당히 설득력았는
자료로 정리하였다고 생각하며, 여러 사람 앞에서 이야기하는 것을 즐겁게 생각한다
사람들 앞에 나가 이야기하게 되면,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이다. 일의 일부로써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는 없지만, 스스로 나서는 경우는 절대 없다. 이야기를 할 때도 상당한
고통을 느낀다.
사람들 앞에 나가 말하는 것을 어떻게 해서든 피하려고 한다.
프리젠터 역할
프리젠터 Type별 특징
파워 프리젠테이션 Imagine
[-*-]
친구 결혼 사회 본 경험이 많은 사람
각종 모임(동창회, 아파트내 입주자 대표 등) 리더 경험
나의 경험
방위병 입대 “중재향소”
회사때 사내 강의
친구, 심지어 아내 친구 결혼 사회
열정 19,20
10,11,12
창의성
4,5,6
하이퍼링크
논리성
13,14,15
멀티미디어
1, 2, 3
현실성
16,17,18
쌍방향
7,8,9
※ check list 항목별 평가 : excel 로 자료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 한화이글스 온라인 활동 분석 및 방안 제시
  • 파워 서포터즈의 접속자수)현재 한화이글스의 서포터즈 활동은 매우매우 미미하다. 이러한 서포터즈활동을 좀더 활발히 하기위해서는 홈페이지와의 연계가 긴밀하다고 보는데, 홈페이지 내 에 파워서포터즈 메뉴를 포함하고, 제안이나 개선사항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임과 동시에, 트위터등을 통해 선수와 관계자, 그리고 서포터즈와 일반회원, 비가입자 유저들까지 포함해 모두의 커뮤니티 구축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6. 결론 및 시사점우리나

  • [의사소통론] CEO의 리더 의사소통-스티븐잡스 프레젠테이션 능력
  • 프레젠테이션 능력1. 명확한 비전의 제시2. 차별화를 통한 최고의 파트너가 되기를 유도3. 간결한 메시지 전달과 심플한 PT4. 스티브 잡스 식 설명5. 창의성 넘치는 극적 장면의 연출6. 재치 있는 비언어적 요소들의 활용본론 : 협상 능력스티브 잡스의 협상에 관한 일화들어린 시절 부품을 얻기 위해 한 행동애플이 신생 회사였을 때 광고와 자금을 얻기 위한 협상헐리우드의 거대 기업 디즈니와의 협상스티브 잡스의 무모하고 뻔뻔하며, 공격적인

  • [경영정보시스템] 식스센스 기술
  • 파워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테스터들을 뽑아 리뷰를 작성하게 한다거나, 많은 얼리-어답터들에게 홍보를 하고 제품에 관하여 토론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체계적으로 구상당한 효과를 볼 것이라고 예상된다.출 처wip177-mistry(식스센스 보고서)노키아, http://www.nokia.co.kr/ TED, http://www.ted.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YTN 뉴스기사, http://www.ytn.co.kr/ln/0105201001300404071404메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공대). http://www.mit.edu/ 전문 블로거 및 분석자료,http://blog.nav

  • [인적자원관리] 도요타 社 관련 사례
  • 파워- 기업 브랜드에 중점적 투자.- 고급 이미지. (고급차 Lexus)- 사회 공헌을 통한 이미지 개선.3)글로벌 생산 판매구조4) 협력업체와의 관계-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상생관계로 불량률이 0.01%- 깊은 신뢰가 바탕이 된 도요타와 부품업체간 협력- 같이 성장하는 모델 제시- 부품업체들은 불량률을 0.01% (평균은 1.8%)5)미래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 Toyota에 만족하지 않고 Lexus로 도전하다- 대중적인 이미지의 Toyota에서 탈피해서 고급 브랜드 Lexus를 출시.

  • [경영학] 프레젠테이션 여왕이 된 베티나
  • 프레젠테이션에서 발표하는 것은 발표자의 주장에 힘을 실어 줄 뿐만 아니라 사람들 머릿속에도 깊게 남을 수 있다.☝ 이런 실수만은 하지 말자!► 발표자가 원고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그냥 읽기► 사람들에게 등을 돌리고 파워 포인트만 열심히 보기► 단조로운 목소리와 지나치게 정적인 자세 ► 시력 테스트에나 어울릴 법한 글자 크기► 장황한 자기소개와 자기자랑► 중간질문의 불허용 및 질문에 공격적으로 반응하기.► 사용기기를 사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