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지향적 기업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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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What the Hell Is
‘Market Oriented’?
목 차
시장 지향적 기업이란?
시장지향적 기업의 실패사례
→ 존슨&존슨
시장지향적 기업의 성공사례
★ 고객만족 사례
→ 한국담배인삼공사(KT&G)
★ 기업 내 부서 협력사례
→ 신한은행
시장지향적 기업이란?
고객과 시장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한다
고객의 수요가 무엇인지 파악한다.
수요에 맞는 상품을 시장에 제공한다.
즉, 시장지향적 기업은 회사의 모든 측면을 시장의 기준에 따라 관리하는 과정이다.
시장지향적 기업의 특징
시장 지향적인 기업에게는 고객과의 밀접한 접근이 필요하다.
기업은 모든 고객을 중시해야 하지만, 특히 더 중요한 고객들을 선정해야 한다.
기업의 모든 일은 사내 각 기능부서들과의 협의와 협력를 통해 결정되어야 한다.
시장지향적 기업이 되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 구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무엇인지 고려해야 한다.
고객을 선택하는 것은 기업 차원의 결정을 하는 데 필수적이다.
부서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수평적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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