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회경제발전 전개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중국사회경제론
<중국사회 경제발전 전개 과정>
국민경제의 회복과 사회주의 개조의 시기
제2차 5개년 계획과 국민경제의 조정 시기
제3,4차 5개년 계획시기 및 문화대혁명 혼란기
개혁개방의 시기와 현재
목차
1949년 - 1957년
국민경제의 회복과 사회주의 개조의 시기
1949년 10월 1일 통일을 이룩한 새로운 국가의 탄생
정부주석 마오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성립을 선언하였으나,
각 방면에서의 긴장과 전투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루어진 전시체제에서의 건국
* 전시체제의 4가지 측면
1. 각지에서 계속되는 국민당 군과의 전투
2.내전과 거의 동시에 시작되었던 미소 대결, 동서냉전에 따른 국제긴장의 심화
3. 농촌의 지주중심의 지배체제에 대한 투쟁
4. 도시에서의 반 중국공산당, 반 인민공화국 세력과의 투쟁
1949년 - 1957년
국민경제의 회복과 사회주의 개조의 시기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후 3년간 모택동 중심의 중국공산당 중앙과
중앙인민정부는 토지개혁과 기타 개혁 시행
미군의 북한 주둔을 통한 중국의 동북부 위협에 대비
북한을 지원하면서 신속히 국내경제를 회복
토지개혁
방침
부농경제의 보호, 토지개혁위원회 조직, 토지개혁공작대 각지 파견 및 지도
결과
계획보다 빠른 시기에 전국범위에서 기본적 완성
그러나 무리한 개혁으로 도가 지나친 현상도 발생
3억 명 빈농의 토지 획득.소작료의 증대
지역적으로 불균등하게 이루어졌으나
농촌의 기층정권, 지방 민병조직 건설,
인민공화국의 권력기반 등을 다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