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시타 고노스케 성공 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회사 소개
1918년 마쓰시타 고노스케가 설립한 배선기구를 제조하는 마쓰시타전기기구제작소에서 비롯되었다.
‘내셔널(National)’이라는 상표명으로 자전거용 신형 램프, 건전지 등을 제조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1918년 3월 마쓰시타전기제작소가 설립되었으며 1935년 12월 주식회사로 조직을 개편하면서 마쓰시타전기주식회사가 되었다. 1943년 8월 마쓰시타항공공업주식회사로 개칭했다가 1945년 11월 다시 마쓰시타전공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2004년 4월에는 마쓰시타전기산업이 그룹 전체의모회사가 되었다.
2008년 10월에는 회사명을 파나소닉전공주식회사로 개칭했다.
2.마쓰시타 고노스케
가전제품 제조회사인 마쓰시타전기산업[松下電器産業]의 창립자이다. 집안 사정으로 초등학교 4학년 때 학업을 중단하고 오사카로 가 사환으로 일했다. 1910년 오사카전등[大阪電燈]의 견습 공원이 되어 간사이[關西] 상공학교 야간부에서 공부했다. 1918년 독립해 소규모 소켓 제조소를 설립하고 1923년 자전거용 전지 램프를 개발한 이래 전기다리미, 라디오 등을 개발했으며 점차로 사업을 확장해갔다. 1933년에는 오사카 가도마[門眞]에 본사와 라디오 공장, 건전지 공장을 설립했다. 제2차 세계대전중에는 군수품도 생산했지만 전후에는 민수(民需)로 전환했다. 1952년 네덜란드의 필립스사와 제휴해 합병회사 마쓰시타전자공업을 설립했다. 그는 독특한 경영이념과 경영수완으로 사업을 비약적으로 확장해 업계 제일의 판매력을 자랑하게 되었다. 산하에 많은 자회사와 관련회사가 있으며 그는 이들 기업의 사장·회장 등을 역임했다. 1973년 마쓰시타전기산업의 회장직을 사임하고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다.
3. 성공비결
가난
병마
무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