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산업분석 OnlineGame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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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On-line Game Industry
*
전자상거래 11조
목 차
Part I
Part II
성공사례
- NEXON
실패사례
- Counter Strike
게임의 종류
온라인게임역사
온라인게임특징
국내게임시장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현주소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성장배경
게임의 종류
*
온라인 게임의 역사
1994
한국온라인게임의 태동, 텍스트기반의 머드게임
1996
세계최초 그래픽지원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넥슨)’서비스 시작
1998
NC소프트의 ‘리니지’ 서비스 시작과 ‘스타크래프트’의 성공
1999
‘X2Game’의 포트리스 개발
2000
‘한게임’과 ‘넷마블’의 탄생
2001
웹젠의 3D온라인 게임 ‘MU(뮤)’의 등장
2002
‘한게임’, ‘넷마블’ 등의 게임포털의 퍼블리싱 사업 강화
2003
<리니지2>, <A3>, <마비노기>등 블럭버스터급 게임의 등장
2004
<카트라이더>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돌풍
온라인 게임 특징
▷온라인게임산업의 특징
높은수익률
상대적으로 긴 제품수명
국내실정에 맞는 확실한 수익
모델
높은기술력요구
소비자기호에 따른 사업
위험존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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