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원가계산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종합원가계산
동일제품을 반복하여 대량 생산하는 경영에 적용되는 원가계산. 예를 들면 화학제품공정·양조장·제분공정, 그 외에 유동작업조직(conveyor system)으로 대량생산하는 기계공장 등에서 실시되며, 일정기간 동안의 제품의 총원가를 종합계산하고 이를 생산량으로 나누어 계산해 낸다. 직접비·간접비의 구별없이 간접적으로 계산해 내는 만큼 계산절차가 간단하고 일정기간의 평균원가를 파악할 수 있다. 그러나 공손품(工損品), 원료의 감손품(減損品), 재공품(在工品) 등의 계산·평가가 어렵다는 점을 악용, 이익조작의 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종합원가계산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원가요소인 원료·임금·경비는 공정별로 집계된다. ② 제조원가의 집계는 시·일·주·월 등을 기초로 한다. ③ 제작공정이나 부문별 생산고를 표시하는 제조보고서를 이용한다. ④ 공정별 단위원가는 각 공정의 종합원가를 총생산고로 나누어 산출하는 평균원가법을 사용한다. ⑤ 연속공정형의 경영에서는 원가가 집계된 뒤 제품에 대체될 때 이것과 같이 한 공정에서 다음 공정으로 대체된다. 한편 종합원가계산은 연결생산물의 종합원가계산, 순수종합원가계산, 조합별 종합원가계산, 등급별 원가계산, 단일공정종합원가계산, 공정별 종합원가계산 등으로 분류된다.
개별원가계산과의 차이
각 부서별로 별개의 재공품 계정을 갖고 있음
공정별로(제품별로가 아니라) 원가가 누적됨
각 부서에서는 이전부터에서 대체되어 넘어온 비용에다 부서안에서 발생한 제조비용이 직접 누적됨.
생산기간동안 실제로 발생한 제조간접비를 제품에 부과할 수 있음.(그러나 개별원가계산 과 마찬가지로 예정배부율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일반적임.)
각 보고기간 말에 제조원가보고서(a cost of production report)를 작성하는데 보통 보고기간은 1 개월이다.
기말재공품의 평가는 기말재공품의 완성품환산량에 단위당 제조원가를 곱하여 계산한다.
개별원가계산에서는 미완성된 제조명세서에 집계된 원가가 기말재공품의 평가액이 된다.
완성품환산량:
한 부서의 산출량은 항상 “완성품 환산량(equivalent units of production)”으로 표시됨. 완성품환산량은 일반적으로 원가요소 별로 즉 직접재료원가, 직접노무원가, 제조간접원가 별로 계산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기업][경영][비전][경영진][니즈]기업경영의 이념, 기업경영의 애로요인, 기업경영의 비전, 기업경영의 경영진(TMT), 기업경영의 니즈발견, 기업경영의 국제테러위협, 기업경영의 전략 분석
- [창업기업][사업계획서][세무혜택][재무제표][경영전략]창업기업의 형태, 창업기업의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의 세무혜택, 창업기업의 창업자, 창업기업의 장부기록, 창업기업의 재무제표,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자산관리][브랜드자산관리][부동산자산관리][인적자산관리][자산부채종합관리][금융자산위험관리]브랜드자산관리, 부동산자산관리, 인적자산관리, 자산부채종합관리(ALM), 금융자산위험관리(금융리스크관리) 분석
- [원가회계] 활동기준원가 사례에 관하여
- 활동기준원가계산의 개요및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