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빈클라인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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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차
。Calvin Klein?
。 브랜드 이미지?
。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광고,판매촉진)
。 IMC전략?
Calvin Klein?
고급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실용성
앞세운 패션회사
시대 흐름에 발맞춘 디자인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브랜드
켈빈 클라인의 브랜드로는 캘빈 클라인 컬렉션(Calvin Klein Collection), CK 캘빈 클라인, 캘빈 클라인 진스(Calvin Klein Jeans) 등
품폭은 진, 구두, 가방, 아동복, 언더웨어, 수영복, 잠옷, 양말, 시계, 향수, 아이웨어 등
Calvin Klein
브랜드 이미지
캘빈 브랜드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현대적이고 깔끔하며, 미국적이다.
기발한 발상과 예술적인 면을 중시하는 유럽의 패션과는 다른 실용적이면서도
독창적인 스타일을 확립
캘빈클라인은 모더니스트로 기능은 형태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지닌다.
“나는 단순함을 믿는다. 나는 여성들을 단 한번도 화려한 주름장식이나 비현실적인
의복 속으로 넣지 않았다. 내겐 그런 것들이 참 우스꽝스럽게 보인다.”
“모든 전통적인 것과는 상반 된 것이 좋다.”
우아하고 세련되면서도 편안해 보이는 것이 목표.
남성, 여성복에 차별화 된 소재를 과감히 무시. 자유롭게 소재를 쓰기 시작한 최초의
디자이너. 여성, 남성복이 지닌 각각의 특징들을 무너뜨림.
절제된 색깔로 세련미, 즉 시크함의 정석을 보여주고 기능주의자로 장식을 최대한
억제.
브랜드 이미지
SWOT
강점(Strength)
1) 고감도 제품 생산 기반 확보
2) 디자인 제품력을 기반으로 확고한 아이덴티티 구축
3) 엄격한 제품 관리
4)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
약점(Weakness)
1)최신 신상품의 늦은 유통
2 ) 좁은유통망에 따른 구매고객 축소
기회(Opportunity)
1)트랜드에 민감한 여성이 강력한 소비층으로급부상
2) 좀 더 다양화된 아이템 및 소재개발 진행
위협(Threat)
1)지속적인 신규진입으로 인한 마켓 내 경쟁 치열
2)인터넷 병행 수입 및 카피 상품 난립으로 소비자 혼란 초래
SWOT 분석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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