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L물류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KNL 물류의 건립
→ 회사 소개
→ 회사 연혁
2. KNL 물류의 사업 영역
→ Total 물류대행
→ 공동물류
→ 냉장 냉동 수배송
→ 보관 및 유통
→ 물류 컨설팅
3. KNL 물류의 시스템
→ OMS (주문관리시스템)
→ WMS (창고관리시스템)
→ TMS (운송관리시스템 )
→ LBS (위치기반서비스 )
→ KPI (핵심성과지표 )
1. KNL 물류의 건립
(주) 빙그레의 냉장 냉동 및 상온분야에서 물류혁신을 이루어 왔으며, 1998년 (주) 빙그레에서 분사된 이후 40여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3자 물류대행 및 운송부문에서 활발한 사업을 추진하여 이제는 냉장 냉동물류 전문회사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고객기업의 물류 Cost뿐만 아니라 핵심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Total 물류대행, 공동물류, 냉장 냉동 수배송, 보관 및 유통가공, 물류 컨설팅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더 믿을 수 있고, 더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50여대의 전 냉동차량에 GPS와 자동온도기록기를 장착하여 차량의 운행 이력, 차량 내 온도조회, 실시간 위치파악은 물론 배송업무의 진행상황 및 이상상황에 대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이미 보유하고 있는 WWS(창고관리시스템), 협력사와의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한 TMS(운송관리시스템), LBS(위치기반서비스), OMS(고객주문관리시스템) 등 풀 모듈이 적용된 통합물류정보시스템에 더하여 고객지원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일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물류 Infra의 확충, 인력계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 KNL 물류의 건립
◈ 1998년 11 (주) 빙그레에서 분사, 선일물류(주) 설립
(주) 빙그레 Total 물류대행 개시
◈ 2000년 10 2000년도 물류대상 수상(공동화 부문 : 대통령 단체 표창)
◈ 2001년 03 케이엔엘물류(주)로 상호 변경
◈ 2002년 09 배차관리시스템 구축
◈ 2003년 01 TPL{제3자물류)사업 개시 : 냉장 냉동물류
03 ㈜ 동진기업 물류대행 개시
◈ 2004년 05 ㈜ 무공이네 무공이네농장 물류대행 (~2007)
09 원앤원㈜ 원할머니보쌈 물류대행 (~2007)
◈ 2005년 03 부평센터, 용인 및 강릉 Depot 개설
◈ 2007년 03 통합물류정보시스템(Bluever)
06 경산냉장창고 신축 (약260평) CJ푸드빌(주) 뚜레쥬르 물류대행 개시
◈ 2008년 04 ISO9001 인증 획득
09 홈페이지 개편
10 고객 Web지원시스템 구축
◈ 2009년 01 ㈜ 체리부로 물류대행 개시
서울시 상수도 사업본부(아리수) 물류대행 개시
03 제3자물류전환 컨설팅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국토해양부)
04 AK PLAZA 식품부문 물류대행 개시(구로점, 평택점)
2. KNL 물류의 사업영역
운영방식
- 고객사의 주문수주에서 재고관리, 유통가공, 입출고관리, 수 배송관리, 주요지표관리 및 물류컨설팅 등 물류업무에 대한 Total 물류 서비스 제공
-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통합물류정보시스템은 OMS(주문관리), WMS(창고관리), TMS(운송관리), LBS(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합하여 빠르고, 효율적으로 물류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
기대효과
- 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고객사에 원하는 지표 관리
Web을 통해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지원시스템을 운영
고객사는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여 생산성 향상
물류비 절감, 효율적인 물류 관리
고객 Service 향상의 효과
2. KNL 물류의 사업영역
통합물류정보시스템
주문관리
창고관리
운송관리
정보관리
주문수주관리
주문처리
재고관리
입출고관리
유통관리
차량관리
배차작업
차량관제
운행실적관리
주요지표관리
Web 서비스
주문, 반품
자재조달
수 배송
주문, 반품
출하정보
재고정보
배송정보
주문정보
입고정보
원자재업체
고객사
(물류센터)
거래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