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업 창업계획 부동산 경기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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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건설교통부 산하 관련기관이나 부동산학과가 설치된 각 대학,민간기업,경제연구소,부동산학회,주택은행,컨설팅 자문회사,국토개발연구원,그리고 시·도청자료실을 이용
.
각종 사회지표를 근거로 하여 통계적 분석을 발표하는 민간경제연구소 자료나 건설회사의 자료를 이용
최근 10년 전후의 부동산 경기 사이클을 확인해보면서 현재시장의 잠재력과 경기 상태를 비교
부동산 중개업자의 폐업과 신규 개업 변동추이를 10년간 통계
2. 주 업종 선정 및 경기 타이밍 파악(10일)
동향 조사를 통해 주거지나 토지,임야 등에 관한 경기 동향은 대략 분석
각종 지표를 참고하면서 현대인의 의식구조 변화와 그 형태에 맞추어 시장을 예측
경영이 안정되고 업체 이미지가 확정된 다음에야 전문분야를 차별화
3. 가사업 계획 수립 (3일)
중개업의 창업목적에서부터 작게는 임대료나 월세·관리비·유지비 산정,사무실집기 구입 품목과 구입방법,광고료 책정과 개업 판촉물 선정, 협력업체와의 연계방법이나 자신이 선정한 주업종 매물수집 계획 및 고객 접근방안, 신규등록 관련 제비용 및 관련절차, 소속 직원의 인적구성 방법 연구
4. 시장조사 (20일)
반경 20㎞범위내의 국토이용 계획이나 도시계획을 참고로 교통,도로망,대규모 개발계획 및 시기,배후단지 개발에 따라 부대적으로 지역에 미치는 영향과 재개발지역의 개발시기와 규모를 조사
중개업 사무소를 개업할 장소를 정한 후, 세부적으로 대상시장에 대한 시장조사가 이루어져야 하겠지만 창업 전에 충분히 도시 전체와 배후 지역의 대상물건들에 대한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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