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업체의 물류공동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물류 공동화
중소업체의 물류 공동화
목 차
Ⅰ.물류의 개념
Ⅱ.물류의 기능과 그 활동
Ⅲ.물류의 유형과 문제점
Ⅳ.물류 공동화와 그 목적
Ⅴ.물류공동화의 수단과 유형
Ⅵ.물류 공동화 체제 구성
Ⅶ.물류 공동화 사례
Ⅷ. 물류 공동화의 발전 방안
물류의 개념
물류의 개념
제품이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제품에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과정.
물류의 기능
(1)수송기능 → 재화를 공간적으로 이동
(2)보관기능 → 상품을 물리적으로 변하지 않도
록 보관
(3)하역기능 → 수송된 물류류 취급
(4)포장기능 → 물류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고,
상태를 보호하는 기능
물류의 지원활동
(1)유통가공활동
→ 유통창고 내에서 이루어지는 간단한
가공과 조립 작업, 제품의 원활한 유통
을 위해 필요성 가중
(2)유통 정보활동
→ EDI, 수송, 보관, 하역, 포장 등
정보 교류, 시간적 비용적 효율성 가중
국내 총 물류비 내역
연도
(단위
수송비
: 십억원)
재고
유지비
포장비
하역비
물류
정보비
일반
관리비
물류비
충합계
1986
8.634
3.652
416
255
521
565
14.043
1987
10.057
4.157
508
359
606
672
16.359
1988
10.780
4.915
601
432
696
776
18.200
1989
12.364
5.731
695
497
724
802
20.813
1990
15.106
7.201
768
507
966
1.083
25.631
1991
18.857
9.147
865
642
1.180
1.298
31.989
1992
23.607
9.041
899
666
1.344
1.434
36.995
1993
26.386
9.430
984
775
1.561
1.615
41.201
1994
31.037
10.935
1.118
923
1.804
1.936
47.752
1995
38.095
12.907
1.470
980
2.181
2.283
57.916
1996
42.378
13.828
1.373
1.050
2.597
2.552
63.753
연평균
증가율
15.6
(11.2)
12.9
(7.1)
11.5
(6.6)
13.7
(7.1)
15.6
(18.0)
14.7
(11.8)
14.7
(10.1)
물류의 유형과 그 문제점
유형
1)농산물류: 생산지 직송, 도매자 직송
2)공산품류: 생산자(지역별 총판) → 배송의뢰 → 지역별
물류 센터 물류배송 → 유통업체 구매발주 → 소비자
3)의류: 의류 생산자 → 배송의뢰 → 물류센터 및 stock
→ 유통업체 물량발주 → 소비자
4)제3자 물류
문제점: 백화점 형태의 물품 수송의 대부분 → 공급업체에서 직접 유통업체로 물품 수송→ 소량 다 빈도의 수송 → 시간 비용 낭비 → 비효율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산업, 신발산업 산업공동화 사례, 화학섬유산업, 전자산업 산업공동화 사례, 애니메이션산업 산업공동화 사례, 중소기업 산업공동화 사례, 제언
  • 산업공동화의 정의와 개념, 물류산업의 산업공동화 사례, 신발산업의 산업공동화 사례, 화학섬유산업의 산업공동화 사례, 전자산업의 산업공동화 사례, 애니메이션산업의 산업공동화 사례, 중소기업의 산업공동화 사례와 제언 분석Ⅰ. 서론Ⅱ. 산업공동화의 정의와 개념Ⅲ. 물류산업의 산업공동화 사례1. 사업의 필요성2. 국내․외 관련 기술기반조성 현황1) 국내현황2) 국외현황Ⅳ. 신발산업의 산업공동화 사례Ⅴ. 화학섬유산업의 산업공동화 사

  • [물류론] 시멘트산업의 물류공동화 방안
  • 물류비 절감 등을 추구하기 위해 서로 자사의 물류시스템을 개방하여 공유함으로써 수배송, 보관 등의 물류 활동을 공동으로 수행하는 협력관계를 말한다.2. 물류공동화 도입배경가. 다빈도 소량생산시대(다품종 소량수송)로 접어들면서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증대 요구-자신의 회사의 고객의 니즈(Needs)에 충분한 만족을 최소의 비용으로 제공하지 않으면 기업의 존속이 어렵게 되는 급격히 변화하는 현대의 경제환경 속에서, 기업(특히 중소기업)의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중소 규모의 카페에서 차별화 전략 외부적인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고객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업계 내부적인 노력으로 자연스럽게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게 된 것. 3)프랜차이즈 경쟁업체 분석우리 바겟델리는 프랜차이즈 사업이니 우리나라에 많이 있는 패스트푸드와 커피전문점 그리고 쉽게 한 끼 때울 수 있는 분식집이나 음식점들까지 포함 하겠다. 하지만 수많은 경쟁 업체를 모두 조사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우선 우리 바겟 델리의 모

  • 국내외 공동 물류센터 조사
  • 물류활동Part 11. 물류공동화와 물류센터의 정의- 물류센터복수의 공급자와 수요자가 존재하는 물품의 유통과정에서 이를 통합하여 계획화하고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공급자와 수요자의 중간에 설치하여 배송의 효율화를 도모하는 물류시설로 상품의 경유개념을 갖고 있으면서 배송센터의 상품보충을 담당하는 지점Part 12. 공동 물류센터복수의 파트너와 물류공동화를 수행하는 물류센터중소유통조직 및 일반 소매점의 공동화, 조직화, 협

  • 국내 의약품 유통구조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업체는 과다한 재고관리 부담 및 마약류 등 특별관리 대상 의약품의 유출 가능성에 노출돼 있기도 하다. 따라서 투명성 부문에 있어서는 직거래, 도매거래 양쪽 모두 보완이 필요한 상황이다.5) 해결방안: 물류공동화 등의 규모 확대 + 전자화된 주문 처리 방식 도입먼저 접근성과 효율성 부문에서는 도매거래가 직거래에 비해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규모의 영세함으로 인해 선진화된 유통 및 물류시스템의 도입이 어려우며, 제약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