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oo와 우리 인터넷 기업에 주는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Yahoo와 우리 인터넷 기업에 주는 시사점
1.인터넷 기업과 일반 기업의 차이
구분: 전통 제조 기업/인터넷 기업
기본: 사고제품 중심 사고/인력 중심 사고
브랜드: 비슷한 제품끼리 대결전략이 치열/선도적 브랜드의 절대적 우위
자본:초기에 많은 투자가 필요(자회사 통제ㆍ관리비용 많이 필요)/초기에 적은 투자로 진출 가능(소규모 인력으로 진출 가능)
효율성:규모의경제=>내부효율화(원가절감)/규모의경제=>외부효율화(네트워크효과)
진입속도: 느린 시장 진입속도<변화ㆍ발전속도상대적으로 느린 발전속도(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경쟁자들이 많다)> /빠른 시장 진입속도 <상대적으로 급속한 발전속도(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시간이 적게 걸리고, 경쟁자가 적다)>
2. Yahoo
1) 기업개요
① 초기의 야후
-Yet Another Hierarchical Officious Oracle의 약자 (모든 정보를 분야별로 나눠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사람)
-David Pilo와 Jerry Yang이 지금의 야후 모습까지 발전시켰다
-본격적인 성장: Softbank社의 손정의 사장이 야후!와 제리 양에게 자본 투자와 경영자문을 해주겠다고 먼저 제의함으로써 이루어지게 된다
② 야후의 성장 - 야심찬 영토 확장
▶ 1997년 10월 : 인터넷 디렉토리 서비스 업체인 “Four 11” 인수
▶ 1998년 6월 :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와 호스팅 서비스업체인 “Viaweb” 인수
▶ 1998년 7월 : 웹기반의 캘린더 및 스케쥴링 서비스를 제공하던 “WebCal” 인수
▶ 1998년 10월 : Direct Marketing(E-mail을 활용한 마케팅) 회사인 “YoyoDyne” 인수
▶ 1998년 12월 : 자료 분석 전문 회사인 “HyperParallel” 인수
▶ 1999년 1월 : 인터넷 최고의 커뮤니티인 “Geocities” 인수
▶ 1999년 4월 : 웹에서 오디오와 비디오 정보 서비스를 하던 “Broadcast.com” 인수
▶ 2000년 7월 : 전자우편 목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e그룹스(eGroups)” 인수(1,700만 회원 및 80만 전자우편 목록 보유)
▶ 2001년 6월 : 인터넷 음악 미디어 업체인 “Launch Media” 인수
▶ 2001년 11월 : 구인구직 목록 업체인 “Hotjobs” 인수
▶ 2003년 3월 : 소프트뱅 크가 야후 재팬 보유 지분 가운데 8.5%를 매각함에 따라 야후 재팬은 도쿄증권거래 소 상장 요건을 갖추게 됐다
…continued
흡수합병 과정을 통해 야후는 회원층의 확대와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었다
99년의 Geocities의 흡수 통합: 검색 중심의 야후를 고객의 컨텐츠와 로열티가 우수한 커뮤니티를 연계함으로써 고객과 컨텐츠를 동시에 얻었다
…continued
99년 초, Broadcast. com의 인수: 멀티미디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종합 미디어 회사”
97년 초부터 야후 본사에서는 야후가 검색서비스가 아닌 인터넷 게이트웨이 서비스라고 정의했고 현재는 이보다 발전된 형태인 미디어서비스임을 주창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3M과 야후 사례
  • 경영과 조직관리 Team Project ># 3M #1-1 혁신 100년의 기업 3M 21-2 3M과 제임스 맥너니 회장 2 1-3 3M의 성공 요인 분석 3 1-4. 3M을 통한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 7 1-5. Reference 8 # Yahoo #2-1 벤처 기업의 선두 주자, Yahoo~! 92-2 Yahoo 의 성공 요인 분석 9 2-3 Yahoo 을 통한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 12 2-4. Reference 13 # 연습 문제 #3-1 조사 1. 143-2 조사 2. 16# 3M #1-1 혁신 100년의 기업 3M미국의 의료 기기 및 문구 류 제조업체 3M은 올해로 101년의 역사를

  • [경영조직] Ford & Nokia(포드와 노키아)사례 분석 및 연습문제
  • 경영과 조직관리Ford & Nokia사례 분석 및 연습문제▣ 목차 ▣사례1) Ford Motor CompanyFord의 조직 문제의 본질Ford의 실패요인이를 통해 우리 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4) 참고문헌사례 2) NokiaNokia의 조직 문제의 본질Nokia의 성공요인이를 통해 우리 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4) 참고문헌연습문제 ( Ford & Nokia 조직 분석 & 비교)질문 1질문 2우리 조의 경우 사례로 제 4장 외부 환경과 조직 사례 Ford Motor Company와 제 10장 혁신과 변화의

  • [경영조직] 야후 YAHOO 조직사례탐구
  • YAHOO”조직사례탐구* 목차 *1. YAHOO는 어떠한 기업인가?2. 해당 기업의 조직문제의 본질 - YAHOO는 어떠한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는가?(1) 공식적인 조직 시스템의 부재.(2) 조직 수명주기에 부적응.3. 실패 또는 성공요인 - YAHOO의 성공요인4. 우리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 5. 결론1. YAHOO에 대하여1994년 4월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제리 양(Jerry Yang)과 데이비드 파일로(David Filo)가 개발한 검색엔진으로써 기존의 인터넷 사용자들이 느끼던 검색

  • 인터넷뱅킹 -신한, 우리은행을 중심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
  • 인터넷뱅킹의 주요제공 서비스 153)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16(1) 사용자를 위한 쉽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16(2)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 고객지원 서비스 164) 기술적인 측면과 보안문제 175) 특화된 서비스 186) 향후 추진 전략 197. 우리 은행의 인터넷뱅킹 분석 201) 우리 은행의 인터넷뱅킹 도입 20(1) WOORIBANK.com 1.0 20(2) WOORIBANK.com 2.0 20(3) WOORIBANK.com 3.0 21(4) WOORIBANK.com 4.0 212) 인터넷뱅킹의 주요 제공 서비스 21(1) 개인 고객 21(2) 기업 고객 223) 고객만족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의 역할, 특성, 장점과 국내외 인터넷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인터넷마케팅전략과 인터넷마케팅의 한계 및 시사점 분석
  • 인터넷마케팅의 역할, 특성, 장점과 국내외 인터넷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인터넷마케팅전략과 인터넷마케팅의 한계 및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마케팅의 개념Ⅲ. 인터넷마케팅의 역할과 특성1. 정보원으로서의 인터넷2. 인터넷은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적극적 수단3.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편익4. 기업에게 제공되는 편익1) 유통적 편익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측면의 편익3) 운영적 편익5. 인터넷마케팅은 전통적 마케팅을 보완해 주는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