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 통상론동아시아 FTA 형성 경로탐색 한중일 국의 FTA 정책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동북아통상론
동아시아 FTA 형성경로 탐색
(한중일 3국의 FTA 정책을 중심으로)
Contents
동아시아 FTA 형성경로 모색
서론
한중일 3국의 FTA 추진현황과 특징
시사점
서론
WTO 출범 이후 지역무역협정으로 대변되는 지역주의 확산
- 지역무역협정(Regional Trade Agreement) & 자유무역협정(FTA)
- 지역주의
지역적으로 인접한 국가간의 FTA 체결은 역내무역 증가의 장점을 가짐
한중일 3국을 중심으로 한 FTA 경쟁은
‘동아시아 지역주의’의 새로운 추동력
한중일 3국의 FTA 경쟁
- 1997년 동아시아 경제위기를 거치며 적극적인 방향으로 FTA 전개
- 양자주의 방식의 FTA가 중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
: 동아시아 내에서 일부 지역이나 국가와 중복적으로 체결되며 경쟁의 양상을 보임 동아시아 지역주의의 대두
양자주의 방식의 FTA 남발은 지역공동체 구축을 저해시킴
- “스파게티 보울 현상(Spaghetti Bowls Phenomenon)”,
“도미노 현상(Domino Effect)”
현재 진행중인 한중일의 FTA 경쟁을 (지역초월)양자주의가 아닌
‘다자적’인 지역주의로 전환시키기 위한 방향 모색
서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