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본설계와 표본추출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표본설계와 표본추출방법
시 장 조 사 론
개 요
1. 표본조사와 전수조사의 관계
2. 표본조사가 자주 쓰이는 이유
3. 표본설계과정
4. 모집단의 확정
5. 표본프레임과 모집단
6. 표본추출방법
9. 표본크기의 결정
7. 비확률 표본추출방법
8. 확률 표본추출방법
표본조사와 전수조사의 관계
모 집 단
전 수 조 사
표 본 조 사
모 수
추 정
통 계 량
◎ 전수조사 :모집단 전체를 조사하여 정보를 입수하는 방법
◎ 표본조사 : 표본의 특성을 기반으로 모집단의 특성을 추정해내는 방법
개 요
2. 표본조사가 자주 쓰이는 이유
1)신속성
2)경제성
3)세밀한 조사기능
4)전수조사가 불가능한 경우
- 모집단이 무한히 많은 경우
- 모집단의 정확한 파악이 불가능한 경우
- 파괴적인(Destruction of the subject)조사를 해야할 경우
5)정확도의 증가
- 비표본오차의 감소
- 조사대상의 오염(Contamination of the subject)방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단순무작위 표본설계
  • 표본추출은 확률표본추출방법들 가운데 가장 간단한 방법이며 보다 복잡한 다른 확률적 표본추출방법들의 기초가 된다.그림 확률표본추출의 종류그리고 단순무작위 표본추출의 구체적인 방법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나 여기서는 그 가운데서도 비교적 많이 사용되는 추첨법과 난수표활용법 등 두 가지 방법들에 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다.가. 추첨법단순무작위 표출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서 이것은 모집단 목록표를 보고 모집단 숫자

  • [마케팅조사과정] 마케팅 조사 과정
  • 마케팅조사과정 마케팅조사 과정목차* 마케팅조사 과정Ⅰ. 조사목적설정Ⅱ. 조사설계Ⅲ. 자료수집1. 1차 자료와 2차 자료2. 1차 자료의 수집방법1) 의사소통방법(1) 개인면접법(2) 전화면접법(3) 우편설문지방법2) 관찰방법Ⅳ. 표본설계 및 추출방법1. 비확률표본추출방법1) 임의표본추출법2) 판단표본추출법3) 할당표분추출법2. 확률표분추출방법1) 단순무작위표본추출법2) 층화표분추출법3) 집략표분추출법Ⅴ. 자료의 분석과 해석Ⅵ. 조

  • [마케팅조사과정] 마케팅 조사 과정
  • 마케팅조사과정 마케팅조사 과정목차* 마케팅조사 과정Ⅰ. 조사목적설정Ⅱ. 조사설계Ⅲ. 자료수집1. 1차 자료와 2차 자료2. 1차 자료의 수집방법1) 의사소통방법(1) 개인면접법(2) 전화면접법(3) 우편설문지방법2) 관찰방법Ⅳ. 표본설계 및 추출방법1. 비확률표본추출방법1) 임의표본추출법2) 판단표본추출법3) 할당표분추출법2. 확률표분추출방법1) 단순무작위표본추출법2) 층화표분추출법3) 집략표분추출법Ⅴ. 자료의 분석과 해석Ⅵ. 조

  • [사회복지조사론] 사회적 지지와 모자가족의 가족 스트레스와의 관계
  • 사회적 지지와 모자가족의 가족 스트레스와의 관계-정부와 사회복지기관에서 제공하는 사회적 지지 중심으로 목 차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1. 사회적 지지2. 모자가족의 가족 스트레스3. 사회적 지지와 모자가족의 가족스트레스와의 관계 Ⅲ. 연구방법A. 연구설계1. 연구주제 및 연구제목2. 연구가설 및 연구모형3. 조작적 정의4. 조사도구5. 연구설계유형B. 표본설계1. 모집단과 연구모집단2. 표본추출방법3. 팀원현황 및 역할분담4. 연구일정

  • [행정조사론] 주5일 근무제 실시에 따른 직장인 만족도 조사
  • 설계 91. 연구모형의 설계 92. 변수의 개념적․조작적 정의 111) 삶의 질 112) 주5일 근무제 113) 개인적 요인 114) 환경적 요인 123. 연구가설의 설정 124. 조사 방법론 : 서베이 조사방법 135. 자료의 분석방법 13IV. 자료수집 및 처리 141. 조사표본의 설계(sampling design) 141) 표본추출의 의의 및 중요성 142) 모집단의 선정 143) 표본추출방법 및 표본의 크기 : 편의표본추츨 152. 자료의 수집 및 처리 151) 질문서의 작성 152) 요인분석 163) 질문서 적용방법 - 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