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경영론 여행업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여행업이란
100
불편 신고 현황
200
해외여행의 실태
300
국내여행의 실태
400
조사후기
500
여행자 또는 운송시설,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등을 위하여 당해 시설 이용의 알선이나 계약체결의 대리, 여행에 관한 안내 기타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는 업을 말한다.
(관광진흥법상의 정의)
여행자, 운송시설,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또는 여행업을경영하는자를 위하여 동 시설이용의 알선, 여행에 관한 안내, 계약체결의 대리 기타 여행의편의를 제공 하는 업을 말한다.
여행객의 요구에 응하여 여행지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행객을대신하여여행에 필요한 각종 교통수단과 숙박시설의 예약을 하여 이의 댓가를 수수하는 업을말한다.
100.여행업 이란?
200. 불편 신고 현황
300. 해외 여행의 실태
中수학여행서 고교생들 성매매
MBC ‘PD수첩’은 11일 방송에서 지난 8월 한 고등학교의 중국 수학여행을 밀착 취재해 보도했다. 수학여행을 다녀온 고등학교 일부 남학생들이 현지 호텔 퇴폐업소에서 성매매를 했다고 제보했고, 확인 결과 상당 부분 사실로 드러났다.
제작진이 만난 학생들은 “호텔 지하에 마사지 숍이 있었다. 30~40명 정도의 학생이 마사지 숍에 가서 성관계를 했다”고 증언했다. 호텔 마사지 업소측 종업원들 역시 “한국 학생들이 마사지를 받으러 왔다”고 밝혔다. 이 호텔은 한국 중년 남성들이 골프 관광으로 많이 찾는 곳이었다. 당시 한국 여행사와 하청을 받은 현지 중국 여행사 간의 수입을 둘러싼 모종의 거래가 있었다. 한국 여행사는 현지 측정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수학 여행단을 인계하고, 현지 중국 여행사는 수익을 남기기에 급급해 숙소 주변에서의 퇴폐 영업을 부추기고 있다는 것이다. 2007.9.12 경향신문
여행업에 관한 법을 더욱 강력히 제정하여,
이러한 퇴폐영업이나 불법영업에 대해서는 집중단속을 벌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사업론] 여행사업
  • 여행사가 주최여행을 실시할 때 첨승원을 동반시켜 원활한 여행의 진행을도모정산기능여행비용의 계산, 견적 및 지불 등 정산과 관련된 제반기능 수행4> 여행업의 기능자료: 임헌국,「여행사경영론」, 기문사, 1997.정익준,「쵯니여행사경영론」, 형설출판사, 1995을 근거로 연구자 재작성.제3장 여행업의 현황본 장에서는 우리 나라 여행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여행업의 위상 및 발전추이와 운영현황, 여행상품의 유통 및

  • [여행사경영론] 여행관련불편 및 피해신고
  • 여행사에서는 여행계약 체결 시 계약서를  교부하지 않고 있음. 여행사 관련 신고 접수 처리 : 공사 직접처리 또는 관광사업자등록에 따라 - 일반여행업- 일반여행업협회 - 국내•외 여행업- 관할 지자체 - 환불 및 피해보상에 대한 분쟁- 한국소비자보호원 이송 처리신고현황여행 관련 불편 및 피해신고신고현황구제기관문제점개선방안신고사례여행사 경영론100.0189100.0149총    계31.25923.5 35기    타11.622--계약금 환불11.622--

  • 우리나라의 여행업에 관한 전망
  • *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방법 Ⅱ. 본론 제1장. 여행업의 개념과 기능 제1절. 여행업의 개념 1. 여행업의 개념 2. 여행업의 기능 제2절. 여행사의 유형과 책임 1. 여행사의 유형 2. 여행사의 책임 제3절. 여행업의 특성 1. 여행업의 구조적 특성 2. 여행업의 사회 현상적 특성 3. 여행업 경영상의 특성 제2장. 여행업의 현황과 추세, 문제점 제1절. 여행업 현황 제2절. 여행업의 추세 제3절. 여행업의 문제점 제3장. 여행업의 발전방안과 전

  • [중소기업정책론] 중소 여행업의 문제점 분석과 발전전략
  • 여행업의 비중은 상당히 크다. 이러한 핵심적 위치를 고려 할 때 여행업의 구조적 모순을 가져오는 문제점을 진단하고 바람직한 개선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Ⅱ. 본론1. 중소 여행업의 문제점 종합분석중소 여행사의 문제점신규진입불법영업행위대형여행업체와의 관계중소 여행업체 급증이 관광산업에 대한 국가경쟁력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실정은 기존 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것에서 기인한다. 여행업체의 양

  • [경영학] 여행업의 활성화 방안
  • 여행업의 문제점1) 성수기와 비수기간의 문제점지난 5년간(94 ~ 98)의 통계에서 볼 수 있듯이, 분기별로 여행사들이 유치하는 관광객의 숫자에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1/4분기 동안에는 연중 가장 낮은 점유율인 23%, 2/4분기에는 24%, 3/4분기에는 연중 가장 높은 비율인 26.6%, 4/4분기에는 26.4%를 각각 나타내고 있다. 결국 상반기보다는 하반기 동안에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것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계절에 따른 관광객 유입의 변동성이 심하다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