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상의 이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매상
*
*
TITLE
Click to add text
TITLE
Click to add text
CONTENTS
1. Click to add Content
2. Click to add Content
3. Click to add Content
4. Click to add Content
5. Click to add Content
CONTENTS
1. Click to add Content
2. Click to add Content
3. Click to add Content
4. Click to add Content
5. Click to add Content
도매의 정의
도매는 “ 소매기관, 상인, 산업적 또는 상업적 사용자들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이나 기관들에 관련된 행위 등을 의미하며 최종 소미자에게 판매하는 비중이 적어야한다” 고 정의할 수 있다 (미국 센서스국)
역할의 중요성
도매기관(Wholesaling Institution)이란 상인, 소매기관, 상업적 사용자들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이나 조직 등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유통경로 상의 많은 기관들이 도매활동이나 소매활동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혼란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의문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비중이 50% 미만의 경로 구성원들을 도매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
도매기관의 역할
① 제조업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소매상에게 제품 판매를 위한
판매력 제공
제조업자의 광고계획에 대해 조언 함
제조업자의 재고수준을 감소위해
재고 보유
제품 수송 책임
제품의 대금을 빨리 지불함으로써
자금 제공
제조업자 스스로 얻을수 없는
시장정보 제공
소유권을 갖거나 악성부채, 제품 변질에 대한 비용을 부담함으로써
위험 책임
② 고객(소매상)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소매상의 비용을 감소시키기 위해
재고 보유
소매상에게 제품을 신속하게 수송
시장 정보와 사업에 대한 조언 해줌
신용판매를 함으로써
금융서비스 제공
소매상이 원하는 수량이나 형태로 주문
*
-
제조업자
도매상
소매상
①시장확대기능
②재고유지기능
③ 주문처리기능
④ 시장정보제공기능
⑤고객서비스 대행기능
① 구색 맞춤기능
② 소단위 판매기능
③신용 및 금융기능
④ 소매상서비스 기능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MART의 SCM 유통혁신
  • 전문 바이어 양성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마트는 문제점을 파악후, 분석, 수정, 실행에 자체적으로 보완을 해나가고 있다. 그래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끝으로 이마트를 조사하고 레포트를 만들면서 느낀점을 통하여 나름의 향후 전망을 서술해 보았다. ▣ 자료참조 ◯ 이마트 홈페이지(http://www.emartcompany.com/)◯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http://rcri.shinsegae.com/)◯ 대한상공회의소 유통정도DB(http://retaildb.korcham.net)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레포트를 마치며.지금까지 분석한 태평양의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과 경쟁해 나가면서 지금보다 더 확고한 위치를 마련한다면 태평양은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서적 및 참고 사이트 ▣- (주)태평양 사이트 www.amorepacific.co.kr라네트 사이트 www.laneige.com- (주)태평양의 유럽시장 진출사례(http://ns.dure.net/~kaib/archives/99-11/pac.ppt)- 중앙, 동아, 한겨레 일보 사이트 중 (주)태평양 기사 검색-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레포트를 마치며以心傳心 3조 Team Project 후기 991333 조성진 후배들과의 멋진 팀플을 위해 노력했지만 생각보다 안 된 것 같아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교수님의 취지에 따라 노력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파이팅~ 3조~ ^^ 003572 김혜진 고학번이라는 부담감과 어떻게 해야 할지 너무 막막했었는데 팀원 모두 열심히 협력해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과제에 대한 자료를 조사하면서 여러 가지 정보도 많이 얻었으며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진출
  • 이해를 바탕으로 다시 진출했고 때문에 지금의 성공을 이루고 수년간 지켜올 수 있었다. 지금 진로는 98년 일본 소주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한 이래 계속해서 성공신화를 창조해오고 있다. 한국 기업이 일본 같은 외국 기업의 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나라에서 매년 판매량의 증가와 함께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것은 자국 국민의 사람으로서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과거 일본이라는 나라를 단순히 국내수요의 한계가 왔기 때문에 시장 확

  • [국제마케팅] 태평양 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레포트를 마치며.지금까지 분석한 태평양의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과 경쟁해 나가면서 지금보다 더 확고한 위치를 마련한다면 태평양은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서적 및 참고 사이트 ▣- (주)태평양 사이트 www.amorepacific.co.kr라네트 사이트 www.laneige.com- (주)태평양의 유럽시장 진출사례(http://ns.dure.net/~kaib/archives/99-11/pac.ppt)- 중앙, 동아, 한겨레 일보 사이트 중 (주)태평양 기사 검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