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과 독서 일본군 위안부의 역사적 사실과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일본군위안부의
역사적 사실과 책임
Ⅰ.서론
Ⅱ.위안부의 개념과 모집
Ⅲ.실태
(1)피해자의 현황
(2)증언에 의한 실태
(3)위안소 관리
(4)전쟁말기의 상황
(5)위안부의 생활여건
Ⅳ.대응
(1)한국정부의 대응
(2)일본정부의 입장
Ⅴ.결론
Ⅰ.서론
일본군 위안부문제와 관련해서 지금까지는 가해자
인 일본과 피해자인 할머니들의 관계가 주로 주목
되어 왔다. 하지만, 일본군 위안부문제는 결코 거
기에 한정되지 않은 또 다른 의미를 가진다. 왜 피
해자 할머니들은 그렇게 오랜 세월 동안 피해의 사
실을 숨기면서 고통 받지 않으면 않게 되었는가?
그들이 그렇게 외쳐왔음에도 불구하고 왜 지금까
지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는가? 이 의문들에 대
한 대답을 일본의 파렴치에서만 찾을 수는 없다.
그것은 동시에 한국정부와 한국사회 속에서 찾아
야 한다.
Ⅱ.일본 위안부의 개념과 모집 -개념
일본군위안부
일제 식민지시기에 일본군 위안소로 연행되어
일제에 의해 조직적으로, 강제로, 반복적으로 성폭행 당한 여성
들. 이를 정신대 또는 종군위안부라고 부르기도 함.
종군 위안부
따를 종(從) 자를 쓰고 있으므로 일본군에게 강제적 착취를 당
했다는 뜻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일본군을 따랐다는 뜻
정신대
전시체제 아래서 일본 제국주의의 전투력 강화를 위해 특별히
노동력을 제공하는 조직 등을 지칭한 일반명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