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모바일 증권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모바일로
: 모바일 증권거래
Mobile(모바일)
: 정보통신에서 이동성을
가진 것의 총칭
-출처:두산 세계 백과 사전-
*
본 발표에 앞서서 우리는 모바일 비즈니스를 이해하기 위하여 모바일이란 무엇인가 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바일이란 정보통신에서 이동성을 가진 모든 것을 뜻합니다. 그럼 이런 이동성의 이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맞습니다. 생각 하고 계시는 것과 같이 실시간 처리입니다. 즉시성, 적시성 입니다.
그럼 이점을 염두 하고 다음은 모바일 비즈니스 2x2 Matrix에서 모바일로는 어디에 위치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로
*
앞으로 알아보실 모바일로는 모바일 비즈니스 2x2 Matrix에서 Mobile Trade에 위치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모바일로는 서비스 대상과 주체가 다르고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고객이기 때문에 좌측 상단
Mobile Trade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Mobile Trade에 위치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예로 알아보면
Location 모델, Adverting 모델, Content모델, Commerce 모델등이 있습니다.
위 네가지 모델중에서 모바일로는 모바일 단말기로 실거래가 이루어 진다고
볼 수 있으므로 Commerce 모델에 속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모바일로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로 : 모바일 증권거래
개인 휴대 단말기를 통하여 무선증권거래를 지원하는 서비스
음성통화 가능, 전국적 서비스 시행
증권 이외 각종 서비스 제공
증권 정보: 매매주문, 현재가, 뉴스 및 시황, 차트, 거래처리
은행 서비스: 은행 업무 지원
교통 서비스: 최단시간 경로안내, 운전자 주변의 교통정보 제공
날씨 서비스
*
모바일로 서비스는 모바일 증권 거래 서비스로써
개인 휴대 단말기를 통하여 무선증권거래를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모바일로의 특징은 각 통신사를 통한 서비스 제공으로 음성 통화가 가능하고
전국적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증권 서비스 이외에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그 서비스들로는
은행업무 서비스, 교통정보 서비스, 그리고 날씨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모바일로 사용 요금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사용 요금
<출처: 모바일로 홈페이지(www.mobilo.co.kr)>
*
모바일로는 초기 시행때만 해도 월정액 8000원에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었는데요
즈금 현재는 많이 내려간 월 정액 3000원에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과금 방식은 기본적으로 매월 청구서에 합산하여 부과 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구요
이는 사용 통신사마다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모바일로 기본 서비스 이외의 다른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컨텐츠 건당 요금이 부과 됩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제공 되는 모바일로 서비스 이용요금은
은행 서비스는 은행 수수료, 교통 서비스는 지도 CD구매 값과 정보 이용료 월 4500원이 부과 됩니다.
그리고 날씨 서비스로는 월 천원의 서비스 요금을 부과 하고 있습니다.
신청 방법
<출처: 모바일로 홈페이지(www.mobilo.co.kr)>
*
그럼 이런 모바일로 서비스를 신청하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모바일 단말기가 필요 합니다.
물론 이용을 위해서는 단말기를 가지고 계셔야 하구요. 증권 서비스
이기 때문에 증권사에서 자신의 계좌를 개설 하셔야 합니다.
이 모든게 준비되어있으시면 모바일로 서비스를 신청후
프로그램을 단말기에 설차 하시고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업계와 모바일로 서비스
모바일 증권거래란?
증권회사가 고객으로 부터 매매 거래를 수탁함에 있어 휴대폰, 모바일PDA 등 이동통신 단말기를 이용하는 증권거래
1997년 증권거래법 개정을 통해 허용됨
1999년 주식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본격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함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