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및 경영체 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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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교육 행정 및 교육 경영
체벌
체벌 반대
1. 체벌 자체에 내재된 폭력성으로 인해 체벌
본래의 취지인 교육적 의미를 상실하게 된다.
- 시행령 제31조 제7항 : “학교의 장은 …지도를 하는
때에는 교육상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학생에게
신체적 고통을 가하지 아니하는 훈육/훈계 등의
방법으로 행하여야 한다”고 규정하여 체벌을 제한적으로
금지하고 있다.
- 체벌의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는 교사학부모와는 달리,
학생들에게는 역효과를 가져온다.
통계자료
① 교사가 생각하는 체벌
교육 전문 월간지 좋은 교사 설문 자료
대상 : 전국 초중고 교사 402명
- 체벌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교사의 예상 -
체벌이 악용·남용되는 것은 막 아야겠지만 체벌은 교육적으로 필요하다 : 79%
체벌이 교육적 의미도 없고 부작용이 더 많다 : 11%
교육적으로 큰 의미는 없지만 우리나라문화나 교육 여건상 불가피하다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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