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이주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거리감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대학생의 이주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거리감 연구
- 사회복지전공여부, 전공교육이수 수준을 중심으로
제 1장 서론
1.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제2장 문헌고찰
1. 사회적 거리감의 개념
2. 사회적 거리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 선행연구 검토
1) 사회적 거리감에 대한 선행연구
2) 사회복지전공과 사회적 거리감의 관계
3) 대학생과 사회적 거리감
제 3장 연구방법
1. 연구질문
2. 연구가설
3. 연구모형
4. 조사대상과 자료수집방법
5. 자료분석 방법
6. 측정도구
참고문헌
제 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이주노동자의 증가에 따라 우리사회 각 영역에서 이들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 있는 이주노동자의 수는 100만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이주노동자의 국내유입은 우리사회의 저출산 고령화, 국내 노동력 문제 등에 따라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이주노동자에 대한 인식과 편견은 여전히 우리사회에 만연되어 있다. 이주노동자에 대한 이러한 사회적 인식은 다문화사회로 나아가는 데 있어 매우 제한적 요소로 작용한다.
이렇게 대두되는 다문화사회를 맞이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이주노동자에 대한 거부감 해소와 진정으로 이주노동자를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받아들이고자 하는 인식과 태도의 확립이라 할 수 있다.
제 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이러한 이주노동자에 대한 편견이나 느낌을 의미하는 개념을 사회적 거리감이라고 볼 수 있는데, 사회적 거리감의 개념을 사용하면 이주노동자에 대한 주관적 인식을 측정할 수 있다.
특히 다문화 사회의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현재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은 실천 현장에서 다양한 서비스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그 중 이주노동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것도 당연한 일일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