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과 KM의 통합 LG전자 e러닝 운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E-Learning 과 KM의 통합
LG전자 e러닝 운영 사례
소설같은자바 ppt ver. 1.0
목차
사례 배경 및 목적
LGE e러닝 도입 배경
추진과정
단계별 사용자 반응
E러닝과 KM의 통합
추진과정 상 어려움과 향후방향
연구 문제
사례 배경 및 목적
LG전자는 1958년 설립되어 주로 가전제품과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정보통신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는 국내 메이저 전자회사로서 현재까지 e러닝을 성공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음
LG전자는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e러닝 시스템 도입 프로젝트를 1990년부터 시행
1998년 이후 본격적으로 웹 기반의 e러닝(Web-based Learning)을운영하면서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자체를 바꾸는 전략적 도구로서 활용하고 있어 LG전자의 사례를 통해 기업 e러닝의 성공요인등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음
LG전자는 e러닝과 지식경영의 통합을 시도하는 등 e러닝과 KM의 변화양상에도 상징적인 의미를 지님
사례 배경 및 목적(cont’d)
집합교육의 한계로 e러닝으로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겪고 있는 지금 LG전자의 사례를 통해 기업이 e러닝 도입으로 당면한 문제를 공유하고, 성공한 LG전자의 사레연구를 통해 기업 e러닝의 성공 요인들을 확인하기 위함.
E러닝과 KM과의 통합의 면에서도 의미 있는 사례로서 구축과정과 그 성공요인을 상세히 설명하여 향후 e러닝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벤치마팅 케이스로서 의의를 지닐 수 있을 것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