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과 KM의 통합 LG전자 e러닝 운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Learning 과 KM의 통합
LG전자 e러닝 운영 사례
소설같은자바 ppt ver. 1.0
목차
사례 배경 및 목적
LGE e러닝 도입 배경
추진과정
단계별 사용자 반응
E러닝과 KM의 통합
추진과정 상 어려움과 향후방향
연구 문제
사례 배경 및 목적
LG전자는 1958년 설립되어 주로 가전제품과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정보통신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는 국내 메이저 전자회사로서 현재까지 e러닝을 성공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음
LG전자는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e러닝 시스템 도입 프로젝트를 1990년부터 시행
1998년 이후 본격적으로 웹 기반의 e러닝(Web-based Learning)을운영하면서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자체를 바꾸는 전략적 도구로서 활용하고 있어 LG전자의 사례를 통해 기업 e러닝의 성공요인등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음
LG전자는 e러닝과 지식경영의 통합을 시도하는 등 e러닝과 KM의 변화양상에도 상징적인 의미를 지님
사례 배경 및 목적(cont’d)
집합교육의 한계로 e러닝으로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겪고 있는 지금 LG전자의 사례를 통해 기업이 e러닝 도입으로 당면한 문제를 공유하고, 성공한 LG전자의 사레연구를 통해 기업 e러닝의 성공 요인들을 확인하기 위함.
E러닝과 KM과의 통합의 면에서도 의미 있는 사례로서 구축과정과 그 성공요인을 상세히 설명하여 향후 e러닝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벤치마팅 케이스로서 의의를 지닐 수 있을 것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 On & Off 온,오프라인 학습을 통한 조직개발 사례(LG CNS, 모토로라 사례분석)
  • 사례 발췌(11월21일 OD 수업 교재)조직개발 OD참고 자료사례로 배우는 e비즈니스 : 전경련 지식경영센터 편모토로라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 이덕로 저, 연세경영연구기업 내 산업교육의 교육실태에 관한 고찰 : 유병헌 저국가경쟁력과 산업교육전략에 관한 고찰 : 권대봉 저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 Development : 2000 Vol. 21미국실리콘밸리의 첨단중소기업과 조직환경 : 이각범, 송위진 저Vocational Training in the Dual System in Germany : 김강식 저조직개발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E-land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KMS 및 BSC성과측정 등을 활용한 계량적 기법들이 소개되었고, 타 기업들에서 지식경영을 배우고 도입하기 위해 E-land의 강연회에 몰려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E-land지식경영의 핵심은 모든 수치들을 계량화함으로써 평가와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것에 있었다. 또한, 지식 경영을 도입한다고 표방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전자도서관, 지식기반 네트워크 구축, 고가의 IT장비 도입 등에 많은 자금을 쏟아 붓고 있지만, 실제

  • 학습조직 구축전략, LG전자와 3M 학습조직 비교,학습조직 모형,국내 학습조직 동향
  • e-Learningㄱ. 도입배경LG전자는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e러닝 시스템 도입 프로젝트를 추진하였다. LG전자 e러닝은 1990년대 초반부터 시작되었지만, 현재와 같은 Web-based Learning은 1998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되고 운영되었다. 러닝센터의 교육상황을 보면, 당시에는 핵심인재 중심의 교육을 지향하고 있어서 핵심인재가 아닌 대부분의 조직구성원에 대한 교육 제공은 미약하였다. 조직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요구분석 결과를 보면,

  • [졸업][MIS 경영정보] `포스코` 지식경영의 전개과정을 통해 살펴본 KM의 핵심성공요인
  • KM 성공에의 기반을 확고히 한다. 기업 구성원들이 지식에 관심을 가지고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얻은 조직 내부적 이익 뿐만 아니라 POSCO는 외부적 이익, 즉 공급업체와 고객과의 관계에서도 많은 이익을 얻게 되고 결국 이는 지식의 축적, KMS DB의 e-learning에의 활용 등 무형자산의 축적과 작업 표준 제정 및 전문성 향상을 통한 생산성 향상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얻게 된다. 민영화 이후 많은 우려 속에서 기업을 운영해야 했던 POSCO는 이제 지식

  • [국내 기업의 e-learning현황과 성공전략] 국내 기업의 e-learning현황과 성공전략
  • 국내 기업의 e-learning현황과 성공전략목 차Ⅰ. 서론Ⅱ. e-learning1. e-learning의 개념2 오프라인 교육과의 비교 3. e-learning의 효과 및 장단점 4. e-learning 컨텐츠의 설계 5. 지식경영과 e-LearningⅢ. e-learning 현황1.정부의 e-learning 정책추진 현황 2.대학에서의 e-learning의 현황 3.기업에서의 e-learning의 현황 Ⅵ.국내 기업 사례연구 1.LG인화원2.삼성화재3.삼성 SDS4.한국생산성본부:KPC5.POSCO6.안국약품Ⅴ. e-learning 성공전략1. 기업 e-learning의 문제점2. 기업 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