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조에 대한 사례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동조에 대한 사례와 연구
*
동조에 대한 사례와 연구
개요
♣ 서론
동조의 개념과 정의
♣ 본론
동조의 긍정적 사례 & 부정적 사례
♣ 결론
동조현상의 긍정적 활용과 문제점에 대한 대안제시
*
동조에 대한 사례와 연구
1.동조의 개념과 정의
*
서론 - 동조의 개념과 정의
동조현상
동조에 대한 사례와 연구
수천 마리의 반딧불이가 한꺼번에 반짝이고, 축구를 보러온 수만명의 관중들이 파도타기 응원을 한다. 잘 짜인 각본에 따라 누가 솜씨있게 지휘하는 것처럼 아름답게 움직인다. 이른바 ‘동조 현상’이다. 동조는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를 강화시킴으로써 부분의 합을 뛰어넘는 새로운 질을 창출한다. 사람의 뇌 활동이 그렇고, 사회적 에너지가 고양되는 과정도 마찬가지다. 과학자들은 많은 자연현상과 사회적 행태의 배경에는 동조가 있다고 믿는다.
<한겨레 5/26일 신문기사 발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사회 군중의 새로운 형태 `참여 군중`의 행동 배경과 특성에 관한 연구
  • 사례 연구이다. 사례 연구를 통해 참여 군중이 생겨나게 된 배경과 참여 군중의 영향력에 대해서 알아본다. 두 번째는 참여 군중의 특성을 확인해보기 위해 구상된 실험의 수행을 통해 결과를 얻고 분석을 통해서 그 특성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앞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윤리에 관한 문헌 연구와 논의를 통해 참여 군중의 바람직한 발전방향에 대해 알아본다.2. 군중의 정의2.1. 군중의 심리학적 특성군중의 형성에 대한 심리

  • [여론과 대중매체] 최근 이슈에 대한 분석 -Framing Effect를 중심으로 연구
  • 연구에서는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에 입각하여 ⋅ 역사 교과서 수정 권고 논란⋅ 화물 연대의 파업⋅ KBS 사장 퇴임⋅ 종합부동산세 완화 논란⋅ 베이징 올림픽위 사안들에 대한 각 언론사 별 입장과 편집과 가공의 단계를 거쳐 나온 틀을 분석하는데 주목해 보았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수용자가 받을 영향에 대하여 분석해 보기로 한다.2. 연구 단계이 연구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연구진행의 첫 번째 단계로 각각의 사례에 대

  • [졸업논문][미디어] 영화 속에 나타난 수퍼판옵티콘, ISA, 이항대립 -영화 `브이 포 벤데타`를 중심으로
  • 연구의 소개 261. 연구 목적 262. 연구 문제와 분석 방법 26Ⅴ. 분석 결과 271. 수퍼판옵티콘의 모습- 272.미디어에 대한 통제와 조작 29 3. 문화 ISA - 304. RSA의 동조 - 305. 이항 대립으로 본 등장인물의 속성 분석 316. 이항대립을 기저

  • 사회심리학 -사회적 동물
  • 동조라는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파벌의 해체, 자신과 일정한 규범과 가치를 공유하는 집단 즉 내집단과 그에 해당하지 않는 집단 외집단으로 구분을 없애야 한다. 일단 범주화 되면 동조의 효과로 개성이 죽고 일정한 방향으로 쏠리는 현상이 나올수 있으며 이는 조직에 악영향을 줄 것이다. 조직내의 여러 단체 활동의 장을 만들고 새로운 단체로 돌아가면서 참가하여 서로를 알아가는 기회를 부여해 개성을 보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비평(Criticism )

  • [교육 심리학] 교사의 역할을 중심으로 왕따 해결하기
  • 선생님, 잔디를 구해주세요!- 교사의 역할을 중심으로 왕따 해결하기목차Ⅰ 서론 - 왕따의 정의- 왕따의 심각성- 왕따 해결에 있어 교사의 중요성 환기- 본 연구의 방향 및 한계Ⅱ 본론1. 왕따 사례 분석1-1) 물리적 폭력1-2) 언어적 폭력1-3) 암묵적 무시2. 왕따의 원인 분석2-1) 가해자 측면2-2) 동조자 측면2-3) 피해자 측면3. 왕따에 대한 해결책 제시3-1) 가해자 측면3-2) 동조자 측면3-3) 피해자 측면3-4) 통합적 해결책 - 협동학습Ⅲ 결론- 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