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상품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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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애니메이션의
상품화
들어가면서…
문화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언제나 문화를 소비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문화 소비의 시대에 문화 상품으로써 가장 빛을 발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돈을 벌 수 있다면 어떠한 것들로도 상품화되고 있으며 여러분의 지갑을 열게 하기 위해서라면 무엇으로든 변신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다!
문화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언제나 문화를 소비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 소비의 시대에 문화 상품으로써 가장 빛을 발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의 두 축인 미국과 일본은 애니메이션 영화의 본 수익만으로도 천문학적인 돈을 챙기고 있는데요..
그것만으로 만족하지 않고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들을 다양하게 제작해서 부가적인 수익이 본 수익을 능가할 정도로 엄청난 경제적
파급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우리 13조는 애니메이션의 어떤 부분이 상품화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 중 으뜸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캐릭터 상품이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기쁨과 슬픔, 그리고 웃음을 안겨주었던 주인공들을 애니메이션 밖에서도 보고 만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누구나 해 보았을 것이다. 미국과 일본, 그리고 우리나라의 캐릭터 산업을 조명해 본다.
애니 관련 상품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애니메이션의 인기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상품들입니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기쁨과 슬픔, 그리고 웃음을 안겨주었던 주인공들을 애니메이션 밖에서도 보고 만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누구나 해 보았을 텐데요, 미국과 일본 그리고 우리나라의 캐릭터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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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캐릭터 상품
미국은 애니메이션의 원조답게 지구촌 모든 사람들이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스타 캐릭터들을 만들어 냈다.
대표적인 캐릭터는 월트 디즈니가 창조해 낸 깜찍한 생쥐 청년 ‘미키 마우스 (Mickey Mouse)’ 이다!
먼저 미국의 캐릭터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은 애니메이션의 원조답게 지구촌 모든 사람들이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스타 캐릭터들을 만들어 냈다.
미국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있는데, 바로 월트 디즈니에서 만들어낸 미키 마우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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