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산소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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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우리의 Vision, Mission
2. 주제선정 동기
3. 산소주 출시 배경
4. 제품 소개
5. 시장 분석
본문내용

● 2000년 기존의 소주(참이슬 23도)
시장두산 ‘산소주’(22도)를 출시.
BUT 출시 당시 15%까지 올라갔던 산소주의 M/S가 진로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력에 밀려 현재는 5~7%까지 떨어진 수준.

이 상황에서 산소주가 부동의 Market
leader인 참이슬에 대항하여 어떻게 M/S를
늘려가야 할 것인가!

최근 음주 소비자의 Needs 빠르게 변화

소주다운 소주를 원하면서도
숙취 걱정 / 건강 생각

기존 제품에 대한 불만요인제거, 소비자의 Needs 충족

녹차의 주독을 없애는 성분이 숙취에 효과적

녹차성분을 가미함으로써 기존의 알콜냄새 완화

자연/건강이라는 컨셉으로 현재well-being의 이미지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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