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 물류합리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J홈쇼핑 물류합리화
1.물류합리화 동기
무점포 소매업,할인점이 우리나라 유통산업 발전의 핵심 역할
쌍방향 TV시대를 통한 성장예상
CJ홈쇼핑 고객확대 물류서비스 차별화
질적인 측면에서 고객이 원하는 시간, 신속,
친절하게 배송해 주느냐에 중점
2.물류 합리화 과정
지향:매출액 10조원 대에 맞는 프로세스 및 IT 구축
범위: 프로세스 및 IT의 과감한 혁신
투자:400억원
기간:1차 2003년 6월 ~ 2004년 7월 (CRM, 영업/물류, 재무/관리)
2차 2004년 10월 ~ 2005년 6월(SEM 등 시스템 고도화)
효과:1천200억원 비용 절감 기대(구축 후 향후 4년 동안)
파트너:액센츄어(프로세스 혁신, 영업/물류 분야 RET시스템)
삼성SDS(주문 및 CRM 시스템 개발)
CJ시스템(재무/관리 분야 SAP ERP시스템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홈쇼핑의 로지스틱스상품 소개(TV, 카탈로그, 인터넷) → 주문접수(콜 센터) → 발주(물류 센터) → 배송(택배 업체)홈쇼핑 영업은 크게 이러한 네 단계로 구성된다. 이처럼 홈쇼핑은 일체의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유통구조를 합리화한 획기적인 영업 형태이다.(6) 홈쇼핑 산업의 분야기존의 CATV 홈쇼핑 업체로 시작한 업체들은 현재 카탈로그 홈쇼핑과 인터넷 홈쇼핑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GS 홈쇼핑과 CJ

  • [회계학] CJ홈쇼핑 재무분석
  • 물류센터를 갖추면서 CJ주식회사와 더불어 CJ그룹의 핵심 사업군을 이끌어 가는 중심축 회사로 성장하였다.홈쇼핑 영업은 상품 소개(TV, 카탈로그, 인터넷)→주문접수(콜센터)→발주(물류센터)→배송(택배업체) 등 크게 네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즉 홈쇼핑은 일체의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유통구조를 합리화한 획기적인 영업형태이다.고객은 유통단계 축소에 따른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정에서

  • [TV홈쇼핑]CJ39쇼핑에 관한 경영분석
  • CJ GLS의 물류 사업과의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MF 속에서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온 CJ39쇼핑은 최첨단 방송시설 및 콜 센터, 물류 센터를 갖추고 좋은 상품을 가장 빠르게 좋은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 고객만족 경영을 극대화하는 등 국내 홈쇼핑 업계의 Leading Company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CJ GLS는 제일제당의 물류 대행을 통해 체득한 선진화된 물류 기법을 통해 그룹 전 계열사의 물류 합리화를 추진하고 있습니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홈쇼핑 시장의 경쟁 구도3. 기업분석 101. CJ 성장요인2. CJ 사업동향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131. 홈쇼핑 산업의 KSF 도출2. CJ홈쇼핑의 핵심역량3. 가치 사슬에 의한 핵심역량 도출5. CJ 홈쇼핑의 유통전략 분석 16 1. 유통 경로2. 유통경로 설계3. 물적 유통의 본질과 중요성4. CJ홈쇼핑의 물류활동5. GLS 특징과 중요성6. GLS 기반

  • [경영정보] CJ그룹 MIS 성공사례
  • 물류부문에서는 타겟고객사를 중심으로 국내외 수주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고객 수주시 초기 운영 안정화를 위한 전사적 지원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김 사장은 “전 사업 부문에서 최적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구축해 운영의 효율화를 이루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코스트 절감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CJ OSHOPPING CRMCJ OSHOPPING CRMCRM 도입 전후 관계분석3CJ홈쇼핑 CRM단계4CJ홈쇼핑의 CRM 구성요소5환경분석1CRM의 중요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