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의 정의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사회적기업 정의,현황,특성분석과 사례분석및 사회적기업 문제점과 활성화방안 연구 및 느낀점 - 사회적기업 연구레포트
- [사회적기업]사회적 기업의 모든 것 - 사회적 기업의 정의 및 등장 배경, 운영 현황, 사례 소개, 해결과제 등
- [기업의사회적책임, 윤리경영, 기업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 분류, 중요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내용, 찬반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실천 방안(사례 중심)
- 우리나라 사회적 기업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연구
-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 기업의 특징, 정의, 국내 현황, 유래, 문제점, 활성화, 정책방안, 전략,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본문내용
-
사회적기업의 정의 및 사례
목차
사회적 기업 - 배경, 정의, 비교
2. The Body Shop
1) The Body Shop의 시작
2) The Body Shop의 5대 이념
3. FREITAG
1) FREITAG의 시작
2) FREITAG의 경영 - 가방공정과정, 기업특징
3) FREITAG의 제품
4) FREITAG의 문화
1. 사회적 기업 - 배경
사회적 과제의
증가
질적 다양화
심각화
공적섹터만으로
해결불가
사회적기업 탄생
자본주의 시장을 통한 불균형의 심화
및 자본주의의 한계
사회적기업[ Social Enterprise , 社會的企業 ]
☞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사회적 기업 - 정의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는 행정기관 이외의 담당자
사회적 과제를 수익성 또는 사업성을 확보하면서
해결하고자 하는 주체(비즈니스의 형태)
새로운 산업 및 고용을 창출하여 지역사회 및 국민국가 전체의 경제 활성화를 담보해낼 수 있는 주체
사회적 기업- 시민단체와의 비교
소득의 형태로 재분배
하기 위한 수익 창출 필요
새로운 방법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성 필요
VS
수익 지향 X
혁신성 필요 X
성실성, 사회 개선을 위한 마음 등만 있으면 됨.
사회적 기업
순수시민사회단체
공통점 : 사회적 가치의 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