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의 정의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적기업의 정의 및 사례
목차
사회적 기업 - 배경, 정의, 비교
2. The Body Shop
1) The Body Shop의 시작
2) The Body Shop의 5대 이념
3. FREITAG
1) FREITAG의 시작
2) FREITAG의 경영 - 가방공정과정, 기업특징
3) FREITAG의 제품
4) FREITAG의 문화
1. 사회적 기업 - 배경
사회적 과제의
증가
질적 다양화
심각화
공적섹터만으로
해결불가
사회적기업 탄생
자본주의 시장을 통한 불균형의 심화
및 자본주의의 한계
사회적기업[ Social Enterprise , 社會的企業 ]
☞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사회적 기업 - 정의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는 행정기관 이외의 담당자
사회적 과제를 수익성 또는 사업성을 확보하면서
해결하고자 하는 주체(비즈니스의 형태)
새로운 산업 및 고용을 창출하여 지역사회 및 국민국가 전체의 경제 활성화를 담보해낼 수 있는 주체
사회적 기업- 시민단체와의 비교
소득의 형태로 재분배
하기 위한 수익 창출 필요
새로운 방법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성 필요
VS
수익 지향 X
혁신성 필요 X
성실성, 사회 개선을 위한 마음 등만 있으면 됨.
사회적 기업
순수시민사회단체
공통점 : 사회적 가치의 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기업의 정의, 사례,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회적기업의 정의, 사례, 문제점 및 해결방안1. 사회적기업이란?(1) 사회적기업의 정의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사회적기업 육성법 제2조 제1호). 영리기업이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데 반해, 사회적 기업은 사회 서비스의 제공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점에서 영리기업

  • [방통대농학과] 최근 자본주의 경제의 새로운 대안으로 사회적기업을 정의하고 사례들을 최근의 경제기사를 설명하여 보시오ok.
  • 최근 자본주의 경제의 새로운 대안으로 사회적기업을 정의하고 사례들을 최근의 경제기사를 설명하여 보시오ok.최근 자본주의 경제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사회적 기업을 정의하고 그의 사례들을 최근의 경제기사를 정리하여 설명하여 보시오ok.무역학과/ 농학과 시사경제론 4E형Ⅰ. 서 론최근의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기업은 홀로 자생한 것이 아니라 국민들이 피땀 어린 노력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 이윤

  • 청년실업과 사회적기업 -사회적 경제 그리고 사회적 기업의 진단과 가능성
  • 사회적 기업의 특징과 현황Ⅴ. 한국 사회적 기업의 특징과 현황Ⅵ. 한국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조사- 사회적 기업에 대한 낮은 인식과 관심, 저변과 인프라확대 노력 필요『사회적 기업에 대한 일반인 대상 인식조사 분석』사회적 기업 연구원 RISEⅦ. 소결론- 현재 한국 사회적 기업의 한계와 발전방향Ⅷ. 사례연구1. 한국 사회적 기업 사례연구- 청년 기업 제이드(JADE) 현장조사 및 인터뷰2. 해외 사회적 기업 사례연구- 사회적 경제 내 국가, 기

  • 사회적기업의 이해와 세계각국의 사회적기업 성공사례
  • 기업) 등 초국적 거대기업의 세계농업 잠식생산량(천톤) 수입량(천톤)2007년 380.3 602008년 376.6 70.22009년 408.5 70.62010년 435.5 105.82011년 456.5 130.92012년 463.7 130.42013년 472 125.62014년(예상) 497 136닭고기 수급전망1인당소비량(Kg)2007년 92008년 92009년 9.62010년 10.72011년 11.42012년 11.62013년 11.52014년(예상) 12 국내 육계산업육계 계열화 업체에서 약 90% 생산국내 육계시장 규모는 1조 8,000억~ 2조 2,000억 정도, 매년 5~10% 정도 성장 중 닭고기 소비증가세- 저지방,

  • 사회적 기업의 정의, 문화를 이용한 지역개발, 문화자원 개발, 경제적 효과, 문제점,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전략, 기업 사례, 특징, 관리, 역할, 시사점
  • 사회적 기업의 정의, 문화를 이용한 지역개발, 문화자원 개발, 경제적 효과, 문제점,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전략, 기업 사례, 특징, 관리, 역할, 시사점목 차1. 사회적 기업의 정의2.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기업정의특징문제점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및 전략기업 사례적사회기업이란?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 일자리 제공사회통합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사회적 목적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경제적 목적명시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