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정의,현황,특성분석과 사례분석및 사회적기업 문제점과 활성화방안 연구 및 느낀점 - 사회적기업 연구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21 / 2019.08.2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적기업 정의,현황,특성분석과 사례분석및 사회적기업 문제점과 활성화방안 연구 및 느낀점에 대해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사회적기업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레포트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사회적기업의 정의
2. 사회적기업 등장배경
3. 국내 사회적기업 현황
4. 사회적기업의 특성과 역할
5. 일반기업과 사회적기업의 차이점
6. 사회적기업 사례분석
(1) 아름다운가게
(2) 빅이슈
(3) 딜라이트
(4) 기억발전소
7. 사회적기업의 문제점
8. 사회적기업의 활성화방안 제시
9. 결론 및 느낀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사회적기업 등장배경
자본주의 시장경제와 정부의 역할의 변화로부터 사회적 기업이 등장하게 되었다. 1970년대 세계적인 경기침체국면을 맞이하면서 스태그플레이션 현상이 발생하여 거시경제 및 복지정책에 일련의 혁신이 일어났다. 그 후 신자유주의 경제와 유럽을 중심으로 복지의 제도적인 개혁이 이루어지면서 사회적 기업이 등장하였다.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유럽 국가는 높은 실업률과 함께 정부의 재정 부담이 가중되었고 저성장 경제와 높은 실업률로 함께 경제적 부담은 복지부분의 개혁 압력을 높혀, 시혜성 복지에서 근로자를 생산현장으로 재취업시키려는 근로 연계 복지 또는 생산적 복지가 도입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기업은 효율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의 시장요청에 의해 탄생하게 되었는데, 즉 사회적 기업은 자본주의 사회의 전개과정에서 야기되는 사회적 갈등 해소를 위해 시장의 실패와 정부의 실패를 시정하고 보완하기 위해 출현하였다
- 참고문헌
-
사회적기업의 자립기반조성 방안 모색 - 김성호
사회적 기업의 특성에 관한 비교 연구 - 이은선
사회적기업과 커뮤니티 비즈니스의 통합 지원체계 구축방안 - 지경배
한국의 사회적 기업 - 정선희
세상에 희망을 일구는 사회적 기업 - 고용노동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