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업의 우수사례연구 디즈니 중심 물류관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선 정 이 유
2
월트 디즈니 월드 연혁
3
도쿄디즈니랜드 소개
4
디즈니의 경영 원칙
5
디즈니랜드의 경영 이념
6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7
차별화 서비스 - 도쿄디즈니랜드
8
서비스 사례
9
경쟁사와 비교 - 에버랜드리조트
10
후 기
목 차
디즈니랜드 선정 이유
세계 테마 파크는 디즈니 일색 (1위~8위)
특히 일본의 테마 파크는 규모나 경제적 측면에서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해 있으며. 시장환경이나 지역여건이 우리와 비슷한 점이 많다. 따라서 소득증가와 여가생활의 확대로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우리에게 훌륭한 벤치마킹 대상이 된다.
“테마 파크를 알려면 먼저 디즈니랜드에서 배워라”라는 말과 같이 디즈니계열에서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도쿄디즈니랜드를 중심으로 디즈니 랜드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1923 - 월트디즈니 공식 출범
1952 - WED enterprises설립 (디즈니랜드 설계)
1955 - 디즈니랜드 개장
1971 - 월트디즈니 월드 개장
1982 - EPCOT센터 개장
1983 - 도쿄디즈니랜드 개장
1992 - 파리디즈니랜드 개장
1998 - 디즈니 애니멀 킹덤 개장
2005 - 로버트아이거 현 CEO선임
2005 - 홍콩디즈니랜드 개장
연 혁
도쿄 디즈니 리조트 전체 MAP
도쿄 디즈니랜드 소개
도쿄 디즈니 리조트 핵심 시설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톰 코넬란
디즈니 꿈의 경영 - 빌 캐포더글리
친절을 전염시켜라(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코마츠다 마사루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도쿄 디즈니랜드 한국어 홈페이지 - www.tokyodisneyresort.co.jp/tdl/index_kr
디즈니랜드 한국어 홈페이지 - www.disney.co.kr
에버랜드 홈페이지 - www.everland.com
네이버 카페 및 블로그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한국어 홈페이지 http://www.usj.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에버랜드사례연구
  • 서비스 창출을 위하여 연구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빌딩경영 및 첨단 엔지니어링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인간중심적 ,환경친 화적공간을 창조해온 빌딩엔지니어링사업부는 POSCO빌딩(서울 강남소재)과 인천 신공항 교통센터에 대한 관리운영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자산의 효율적 운영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진단, 시공, 사후관리 등 특화되고 일관된 프로세스로 건축물에 새생명을 부여하여 건물의 용도와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는 건축물Renovation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경영학원론기업의 문화가 기업발전에 미치는영향
  • 기업문화에 대한 이해는 구체적으로 무엇으로 구성되었는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봄으로써 더욱 증진 될 수 있다. 기업문화의 구성요소는 학자들의 견해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기업문화의 7S구성요소개념과 의식수준 구성개념은 기업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1) 기업문화의 7S요소 기업문화의 7S개념은 기업문화를 이해하는 데 가장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개념이다. 이 개념은 일본기업과 미국 우수기업의 기업문화연구에서 제시

  • [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물류 서비스를 어느 정도 활용하고 있으며, 또 그 활용 범위가 어느 정도인지를 국내외의 관련 문헌 및 통계자료를 수집, 분석함으로써 제3자 물류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이 개념을 파악하였고, 또한 제3자 물류 서비스 업체를 어떠한 기준에 의해서 선정하는가에 대하여 파악하였다.그리고 기존 문헌 연구의 취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최근 우리나라 기업들 중 제3자 물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기업사례를 분석하여, 이를 중심으로 우리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