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학 국제통화체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제통화체제
목 차
1. 국제통화제도의 변천
2. 환율제도의 선택
3. 최적통화지역이론과 통화동맹
4. 국제금융질서 변화
금본위제도
▶ 19세기부터 1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1914년까지 국제통화제도의 기본골격
▶ 금본위제도 채택 국가는 국내통화가치를 일정한 금의 양에 연계시켜야 함
▶ 금의 자유로운 수출입이 보장
▶ 중앙은행은 화폐발행액에 비례해 금을 보유
▶ 1차 세계대전과 1929년 대공황으로 대부분의 국가 금본위제도 포기
1. 국제통화의 변천
1. 국제통화의 변천
브레튼우즈체제
▶ 달러가치를 금에 고정시키고 여타 통화의 가치를 다시 달러화에 고정시키는 금환본위 제도
▶ 주요국의 환율은 달러화와의 기준환율을 중심으로 일정범위 내 조정이 가 능한 고정환율제도
▶ 국제통화기금(IMF) 설립
▶ 유동성딜레마와 주요선진국간 국제수지불균형의 조정의 미흡으로 붕괴
달러화가 과소공급되면 국제통화의 부족으로 무역이나 자본거래가 위축되고, 반대로 과대공급되면 달러화의 신뢰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모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