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를 통해 본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르노삼성자동차를
통해본 M&A
2
M&A의 개념
Merge(기업합병)
;대상기업이 하나로 합쳐서 단일회사가 되는것
Acquisition(기업매수)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 또는 주식의 취득을 통하여 경영권을 획득하는것
3
M&A의 유형분류
거래의사에 의한 구분
:우호적(Friendly)M&A, 적대적(hostile)M&A
결합형태에 의한 구분
:수평적M&A,수직적 M&A, 다각적M&A
교섭방법에 의한 구분
:개별교섭,공개매수(T.O.P)
결합주체에 의한 구분
:국내 M&A(In->In)
국제M&A(In -> Out , Out ->In)
4
M&A의 배경 및 동기
배경
-기업도 인관과 같이 生老病死 자연법칙 지배
-기업의 성장포기 쇠퇴 및 퇴출
-생존을 위한 무한 경쟁의 시대
-생존 및 성장 전략 M&A필요
동기
-경영 전략적 동기: 조직성장,국제화,기술획득,저 평가 기업활동
-영업적 동기:시장참여 시간 및 비용의 단축, 규모의 경제
-재무적 동기:위험분산효과, 자금조달능력 확대, 조세절감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