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를 통해 본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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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르노삼성자동차를
통해본 M&A
2
M&A의 개념
Merge(기업합병)
;대상기업이 하나로 합쳐서 단일회사가 되는것
Acquisition(기업매수)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 또는 주식의 취득을 통하여 경영권을 획득하는것
3
M&A의 유형분류
거래의사에 의한 구분
:우호적(Friendly)M&A, 적대적(hostile)M&A
결합형태에 의한 구분
:수평적M&A,수직적 M&A, 다각적M&A
교섭방법에 의한 구분
:개별교섭,공개매수(T.O.P)
결합주체에 의한 구분
:국내 M&A(In->In)
국제M&A(In -> Out , Out ->In)
4
M&A의 배경 및 동기
배경
-기업도 인관과 같이 生老病死 자연법칙 지배
-기업의 성장포기 쇠퇴 및 퇴출
-생존을 위한 무한 경쟁의 시대
-생존 및 성장 전략 M&A필요
동기
-경영 전략적 동기: 조직성장,국제화,기술획득,저 평가 기업활동
-영업적 동기:시장참여 시간 및 비용의 단축, 규모의 경제
-재무적 동기:위험분산효과, 자금조달능력 확대, 조세절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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