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본문내용
-
사회적 영향력과 소비자행동
사회집단
사회집단의
영향력
준거집단
준거집단의
영향력의 변화
사회집단의 의의와 특성 / 형태
영향력의 원천 / 켈만의 사회적 영향과정
/ 동조 / 역할 / 사회화
준거집단의 의의 / 유형 / 기능
제품범주에 의한 준거집단 영향력의 차이
/ 준거집단의 유형에 따른 영향력의 차이
/ 개인적 속성 차이에 의한 준거집단 영향력의 차이
CONTENT
1. 사회집단의 의의와 특성
구성원의 소속관계가 자격 유무를 근거로 명시
공통의 목표와 관심
구성원간 상호 접촉이나 상호 작용을 교환
구성원들에게 일정한 감정적 태도, “우리 의식(we-feeling)”제공
사회집단의 성원은 조직 내에서 일정한 역할과 신분을 가짐
규범(norm)을 공유
개인의 사회화 과정을 주도한다
구성원의 행위를 통제할 수 있는 힘(power)을 가짐
사회구조 속에서
서로 융합되고 상호 작용하는 구성체
사 회 집 단
2. 사회집단의 형태
가 족
동료집단
공식적 사회집단
쇼핑집단
소비자 운동집단
작업집단
사회집단
사회집단의
영향력
준거집단
준거집단의
영향력의 변화
사회집단의 의의와 특성 / 형태
영향력의 원천 / 켈만의 사회적 영향과정
/ 동조 / 역할 / 사회화
준거집단의 의의 / 유형 / 기능
제품범주에 의한 준거집단 영향력의 차이
/ 준거집단의 유형에 따른 영향력의 차이
/ 개인적 속성 차이에 의한 준거집단 영향력의 차이
CONTENT
특정인에 대하여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게 그 사람이 얼마만큼의 보상을 제공할 수 있는가를 지각하는 경우
(유, 무형 모두 포함)
1. 사회집단의 영향력의 원천
보상적 영향력
처벌이나 보상을 유보함으로써 개인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해당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소비자가 경험하는 부정적 결과를 제시하여 행동을 통제
1. 사회집단의 영향력의 원천
강제적 영향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