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기업소개
마케팅 전략
IMC 도구별 전략
성공비결
경쟁사 분석
결론
기업소개
출처 : 코카콜라 홈페이지, http://www.cocacola.co.kr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료가 무엇일까?
전세계 200 여개국
초당 40,000병
하루에 30억병
기업소개
회사 정식 명칭 : The Coca - Cola Company
최고 경영자 : E. 네빌 이스델 ( E.Nevile Isdell)
회장 겸 CEO / 2004년 5월 취임
업종 : 청량음료 제조
설립자 : J.S. 팸버턴 (1831년 ~ 1888년)
설립년도 : 1886년
본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매출액 : 220억 달러
한국지사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 (주)
기업연혁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사가 코카콜라 제조.
그의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로 쓴 Coca - Cola라는 이름 제안
1893년 미국 특허청에 Coca - Cola 상표등록
1894년 미국 미시시피 빅스버그에서 조셉 비덴행이 첫 보틀러(병입/판매사)로 지정
1906년 쿠바와 파나마가 미국 외에서 Coca - Cola를 제조하는 최초의 국가
1916년 독특한 코카콜라 콘투어 병 처음으로 소개
1928년 올림픽과의 연계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대회에서 코카콜라 첫 판매
1930년 월드컵 대회 공식후원활동 개시
1931년 화가 ‘해든 선블럼’의 산타가 Coca - Cola 광고에 첫 선을 보임
1970년 Coke 물결이라고 불리는 역동적인 띠 디자인이 첫 선을 보임
1977년 콘투어병 미 특허청 등록상표 승인
1985년 새로운 코카콜라 제조법 도입 - 소비자들의 반대로 Coca - Cola Classic 복귀
1990년 코카콜라의 역사를 전시한 Coca - Cola의 세계(The World of Coca - Cola)가 애틀란타에 개장
1993년 코카콜라의 북극곰이 광고에 첫 선을 보임, ‘항상 코카콜라’ 캠페인 시작
2000년 2월 더글라스 대프트씨가 Coca - Cola의 새로운 이사회 회장이자 CEO 위임
2002년 유타주의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동계 올림픽이 개최되고 74년 간 계속해서 올림픽 스폰서가 되는 기록을 경신
The World of
Coca - Cola
LOGO 변천사
1886년
1890년
1980년
1990년, 다양하게 변형된
코카콜라 원형 아이콘
2000년
2009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현지화전략,음료시장분석,탄산음료시장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목 차Ⅰ. 서론 - 3~6 Ⅱ. 본론 -7~201.브랜드&CI2.Strategy - 스폰서전략, 체험마케팅전략, 현지화전략 (중국, 일본)3.코카콜라 SWOT분석4.코카콜라 4P분석5.코카콜라의 STP 분석6.광고분석 - 코카콜라 광고전략7.코카콜라 슬로건 변천사8.경쟁사 기업(vs 펩시)Ⅲ. 결론 21참고문헌Ⅰ. 서론 코카콜라 연혁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존 펨퍼튼 박사가 최초로 코카콜라를 제조했다

  • 마케팅의 실패사례 스타마케팅과 코카콜라마케팅조사의 실패0K
  • 마케팅의 실패사례 스타마케팅과 코카콜라마케팅조사의 실패0K-목차-1.스타마케팅2.마케팅조사의 실패-코카콜라똑같은 제품이라도 그 제품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하여 소비자의 눈에 들어오게 하는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성공과 실패가 좌우된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마케팅은 그 제품의 판매와 매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마

  • 호텔마케팅-코카콜라 vs 펩시콜라
  • 호텔마케팅코카콜라 vs 펩시콜라 1기업 소개목 차코카콜라 vs 펩시콜라 콜라전쟁2콜라 전쟁 사례 분석3사업 환경 분석 코카콜라4사업 환경 분석 펩시콜라5결론들어가며코카콜라 vs 펩시콜라 콜라전쟁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과연 맛의 큰 차이가 있을까요?아닙니다, 이것은 단지 마케팅의 차이 입니다.들어가며코카콜라 vs 펩시콜라 콜라전쟁1886년 부터 130년간 이어진 콜라 전쟁양 기업의 CEO간 뛰어난 두뇌 싸움 누가 이겼을까?기업 소개

  • 코카콜라 위기와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글라소비타민워터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 콜라’, 칼로리가 없는 ‘제로 콜라’ 등을 잇따라 내놓았다.① 코카콜라 제로 위키 백과사전 코카콜라 제로는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코카콜라의 일조이다,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는 칼로리가 제로라는 광고를 하고 있으며 이외의 국가에서는 무설탕으로 광고하고 있다. 맛은 그냥 콜라와 비슷하여 제로 칼로리라는 마케팅으로 최근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을 갖는 젊은 층들이 찾고 있지만 정작 설탕 맛을 내기 위해 들어간 인공첨

  • 성공적인 마케팅,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성공요인
  •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연구■ 목 차1. 기업선정 이유2. 회사소개 / 주요활동3. 코카콜라 마케팅4. 경쟁기업과의 차이5. SWOT분석 / STP분석6. 코카콜라의 성공요인1 . 11년연속 브렌드가치 1위 차지2 .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청량음료3 . 세계최대 청량음료 회사.4 . 200개 국가에 진출한 세계 최대 글로벌 기업1 . 기업선정 이유2 . 회사소개◦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업 종 : 청량음료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