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마케팅(SWOT, 4P, STP, 마케팅믹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5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bout CocaCola
Company
How becoming
(코카콜라의 탄생)
SWOT 분석
STP 전략
4PS 분석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 본문내용
-
약점분석
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
모든 광고와 마케팅 예산이 주력제품 중심으로 수립
주력제품이 아닌 성장가능성이 무한한 차세대 제품들이 상대적으로 소홀히
취급
표준화 전략의 한계
차별화 된 시장에서의 일률적인 메시지 광고의 한계 존재
유통전략에서의 한계 :미국이나 서구-소비자중심 유통 , 한국 – 딜러중심
지사장 직무평가제도
지사장의 직무평가는 단기 판매실적에 국한되는 경향
단기 판매달성이라는 목표에 치중
잦은 인사이동
로컬 전략에 일관성을 잃게 하는 원인을 제공
기회 분석
유통경로의 다양화
금융실명제 정착 -> 도매상 급격히 감소-> 유통질서 점차 안정
=생산업체과 소매점의 직거래가 활성화
지리적 및 기상 변화로 인한 시장확대
소련의 붕괴-공산권 국가들 세계 시장 통합
연평균기온이 점점 상승
스포츠 마케팅(각종행사 후원활동)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비롯
전 세계 젊은 세대들과의 연계 강조전략
4Ps - Place
코카콜라의 빨간색 – 색상의 특징과 제품의 특징이 잘 부합된 대표적인 사례
스펜서체 로고 –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사를 대표
1893년 최초 상표로 등록
병의 디자인 – 미국의 젊은이에 의해 고안. 타이트하게 달라붙은 여자의 주름치마를 보고 생각해냄.
4Ps –가격
평균 가격은 941.25 원
(1.51 패키지를 기준)
같은 용량의 패키지 가격 비교 - 코카콜라의 가격이 44~45%, 23~24% 가량 높다.
콜라와 같이 꾸준히 자리를 지켜온 스텐디 제품은 신제품 등장에 타격을 받기는 마련이나, 콜라 시장내에서는 거의 독보적이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 54187***
(2019.06.17 18:45:05)
- 출처가 대충적혀져있고 정보가 부족함
- 38731***
(2019.05.26 22:05:14)
- 굿이에요 아주대박굿굿
- i***
(2018.05.21 14:40:34)
- 자료가 제가 찾던자료네요
감사합니다 - 63936***
(2017.12.08 13:33:42)
- 조아용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dasa1***
(2016.11.24 13:30: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