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조직 피터 드러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미래의 조직 - 피터드러커
…content…
Ⅰ. 미래의 조직은 어떤 모습일까
Ⅱ. 새로운 작업방식과 조직 모델
Ⅲ. 전략적 우위를 위한 조직 만들기
Ⅳ. 전자적으로 연결된 세계의 과업과 조직
Ⅴ. 미래의 조직의 리더십
Ⅵ. 조직건강의 새로운 정의
Ⅰ. 미래의 조직은 어떤 모습일까
1. 조직변화를 위한 준비
2. 세대변화가 조직생활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3. 새로운 조직의 영혼
4. 미래의「거대」조직
5. 미래조직은 과거의 실수를 되풀이할 것인가
6. 수행능력 제고를 위한 조직설계
7. 새로운 세계를 위한 새로운 핵심 역량
1. 조직변화를 위한 준비 - 제임스 A. 챔피
경영 성과의 극적인 향상
: 리엔지니어링과 기업 재창조에 의해서 가능
리엔지니어링 : 어떤 것을 계속 바꾸는 식의 변화가 아닌,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
기업 재창조 : 조직의 많은 요소가 한꺼번에 변화한다는 특징이 있으며, 극적이고도 다양한 변화에 맞부딪쳐, 경영자는 과거의 전략적 계획방식을 버리지 않으면 안 된다.
리엔지니어랑과 기업 재창조를 위한 준비조건
1) 톱으로부터의 분열
2) 변화의 범위
3) 규모
4) 모든 것은 변한다
5) 대화와 의사소통
6) 두려움과 냉소주의
7) 성과에 집중하기
2. 세대변화가 조직생활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 제이 A. 콘저
세대 변화
-세대 변화는 미래조직에서 경영층은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예상을 극적으로 바꾸어 놓을 것이다.
-조직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미래조직의 구성원들이 어떤 식으로 관리·감독 받고 싶어하는지를 추측하는 것은 무척 중요한 일이다.
(1) 조용한 세대
(2) 베이비 붐 세대
(3) X세대
3.새로운 조직의 영혼 - 마이클 해머
환경
수요 > 공급
수요 < 공급
과거
현재
종업원
회사
복종
안전
결과/책임
기회
《 서비스-이익 사슬 》
4. 미래의「거대」조직 - 릭 두크 · 폴 개스크
종업원 만족과
종업원 충성심
이익과 성장
서비스의 품질과
서비스의 가치
고객 유지와
고객 충성심
요소 1 … 중소기업처럼 행동하라
요소 2 … 혁신을 위해 긴급체제를 만들어라
요소 3 …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기능을 형성하라
요소 4 … 활기찬 문화를 창조하라
조직의 리더는 역사를 더 깊이 이해함으로써 세 가지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첫째, 새로운 것으로 보이는 것이 진정 오래 된 것이라는 신선한 관점을 가질 수 있다
둘째, 「새로운」조직계획 뒤에 숨어 있는 비용을 완전히 파악하게 된다
셋째, 경쟁우위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적절한 절차를 이해하게 되고, 경영 유행어와 일시적인 유행에 빠지지 않게 된다
5. 미래조직은 과거의 실수를 되풀이할 것인가
- 제프리 페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