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운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7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복합운송의 의의
2.복합운송인
3.복합운송 서류
4.신용장통일규칙
5.보험
6.정형거래조건
본문내용
국제복합운송인은 이종운송수단을 결합하여 송화인을 상대로
복합운송계약을 체결한 계약의 당사자로서 2국 이상을 운송하는 운송인이다.


복합운송인이란
① 복합운송증권을 발행하며
② 화물의 수령으로부터 인도까지 전구간에 걸쳐 자기의 이름으로 운송을 이행하고
③ 그 운송에 대하여 조약에 규정된 책임을 부담하며
④ 복합운송증권에 지정된 자 또는 정당하게 배서된 증권의 소지인에게 화물의 인도를
확실히 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다하는 자
- TCM 조약
복합운송의 경우에 운송인으로부터 발급 받은 복합운송서류가
은행에서 유효하게 수리되기 위하여는
국제상업회의소가 제정한 신용장 통일규칙에 부합되어야 하는데,
신용장통일규칙(UCP600) 제 19조에서 복합운송서류부분을 규정하고 있다.




첫째, 컨테이너 보험은 원칙적으로 기간보험계약으로서, 담보기간은 통상 1년 단위를
기준으로 한다.

둘째, 컨테이너 보험의 부보대상이 되는 컨테이너는 국제표준화기구(IOS)의 규격에 맞는
국제해상운송용이다.

셋째, 보험계약의 인수금액이 거액인 컨테이너 운송의 특성으로 인하여 보험회사는
보험계약을 체결할 때, 보상한도액을 설정하고 있다.

넷째, 컨테이너 보험의 소손해에 대하여 소손해면책율 또는 초과공제면책율 등의 소손해
면책특약을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운송비보험료지급(Carriage and Insurance Paid to)이란 매도인이 자신이 지명한 운송인에게 물품을 인도하는 것을 말하고, 또한 매도인은 지정된 목적지까지 운송하는데 필요한 운송비를 지급하여야 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물품이 인도된 후에 발생하는 모든 위험과 기타 비용을 매수인이 부담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CIP조건에서는, 또한 매도인은 매수인이 부담하는 운송중의 물품의 멸실 또는 손상의 위험에 대하여 보험을 수배하여야 한다.


책임분기점 : 최초의 운송인

매도인
운송계약과 보험계약을 체결하고 운임과 보험료 지급

매수인
- 물품이 최초의 운송인에게 인도된 때부터 발생하는 위험과 비용을 부담

* 모든 운송에 사용 (CIF 조건을 모든 운송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형)
* CPT조건에 비해 매도인이 운송보험을 체결해야 하는 의무가 추가된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복합운송 레포트
  • 목 차Ⅰ. 국제 복합운송의 개요1. 복합운송의 의의 2. 복합운송의 특징3. 해륙복합운송의 의의 및 주요경로4. 해공복합운송의 및 유용성Ⅱ. 국제복합운송의 관련법규1. 국제조약의 제정배경2. 국제복합운송조약3. 국제상업회의소의 복합운송증권통일규칙4. UNCTAD/ICC 복합운송증권규칙Ⅲ. 국제복합운송인1. 복합운송인의 의의2. 복합운송인의 범위3. 복합운송인의 유형4. 복합운송인의 책임Ⅳ. 복합운송증권1. 복합운송증권의 의의2. 복합운송증

  • 국제 복합운송 레포트
  • 국 제 복 합 운 송목차1. 국제복합운송2. 국제복합운송인3.복합운송서류복합운송 관련 동영상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ref=emnom&chuserid=ktv2008&prgid=43685283복합운송의 개념복합운송이란?-자기의 보관 하에 인수한 물품을 어느 한 국가의 지점에서 다른 국가에 위치한 지정인도지점까지 복합운송계약에 의거 해상, 내륙수로,항공, 철도나 도로운송 등 여러 운송방식 중에서 적어도 두 가지 이상의 운송방식을 사용하는 것- 다른 운송수단의 결

  • 복합운송인 레포트
  • 복합 운송 레포트
  • 국제운송물류론복합운송목차복합운송의 의의복합운송 관련법규복합운송인운송주선인복합운송서류복합운송과 보험결론참고문헌1. 복합운송의 정의2. 컨테이너운송의 발달과 복합운송의 발달3.국제복합운송의 요건4. 단일운송의 단점과 복합운송의 장점  복합운송은 1960년대 컨테이너화의 진전과 한 운송수단에서 다른 운송수단으로 신속하게 환적할 수 있는 새로운 운송기술, 특히 컨테이너 운송의 발전에 따라 비약적으로 발달하였습

  • [국제물류] 시베리아 랜드브릿지(SLB)
  • 운송관리 시스템의 문제- 수송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한 선로의 개선, 2단적 시스템의 도입,수송기술 의 혁신 등 TSR의 현대화 사업 및 인프라 개선, 서비스 개선- 통관서류 간소화, 화물추적 및 문서처리 시스템의 현대화를 실현- 경쟁력 있는 운임의 책정, 전반적인 철도운송의 서비스가 개선 필요Ⅲ. 시베리아 랜드브릿지 랜드브릿지land bridge*/10랜드브릿지란 해상, 육상, 항공을 연결하는 가장 경제적인 복합운송 말하며,해상육상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