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운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7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복합운송의 의의
2.복합운송인
3.복합운송 서류
4.신용장통일규칙
5.보험
6.정형거래조건
- 본문내용
-
국제복합운송인은 이종운송수단을 결합하여 송화인을 상대로
복합운송계약을 체결한 계약의 당사자로서 2국 이상을 운송하는 운송인이다.
복합운송인이란
① 복합운송증권을 발행하며
② 화물의 수령으로부터 인도까지 전구간에 걸쳐 자기의 이름으로 운송을 이행하고
③ 그 운송에 대하여 조약에 규정된 책임을 부담하며
④ 복합운송증권에 지정된 자 또는 정당하게 배서된 증권의 소지인에게 화물의 인도를
확실히 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다하는 자
- TCM 조약
복합운송의 경우에 운송인으로부터 발급 받은 복합운송서류가
은행에서 유효하게 수리되기 위하여는
국제상업회의소가 제정한 신용장 통일규칙에 부합되어야 하는데,
신용장통일규칙(UCP600) 제 19조에서 복합운송서류부분을 규정하고 있다.
첫째, 컨테이너 보험은 원칙적으로 기간보험계약으로서, 담보기간은 통상 1년 단위를
기준으로 한다.
둘째, 컨테이너 보험의 부보대상이 되는 컨테이너는 국제표준화기구(IOS)의 규격에 맞는
국제해상운송용이다.
셋째, 보험계약의 인수금액이 거액인 컨테이너 운송의 특성으로 인하여 보험회사는
보험계약을 체결할 때, 보상한도액을 설정하고 있다.
넷째, 컨테이너 보험의 소손해에 대하여 소손해면책율 또는 초과공제면책율 등의 소손해
면책특약을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운송비보험료지급(Carriage and Insurance Paid to)이란 매도인이 자신이 지명한 운송인에게 물품을 인도하는 것을 말하고, 또한 매도인은 지정된 목적지까지 운송하는데 필요한 운송비를 지급하여야 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물품이 인도된 후에 발생하는 모든 위험과 기타 비용을 매수인이 부담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CIP조건에서는, 또한 매도인은 매수인이 부담하는 운송중의 물품의 멸실 또는 손상의 위험에 대하여 보험을 수배하여야 한다.
책임분기점 : 최초의 운송인
매도인
운송계약과 보험계약을 체결하고 운임과 보험료 지급
매수인
- 물품이 최초의 운송인에게 인도된 때부터 발생하는 위험과 비용을 부담
* 모든 운송에 사용 (CIF 조건을 모든 운송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형)
* CPT조건에 비해 매도인이 운송보험을 체결해야 하는 의무가 추가된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