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항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메리칸 항공
역사
1926년 4월 15일 아침, Charles A. Lindbergh라는 한 젊은 비행사는 자신의 소형 DH-4 항공기에 우편물 박스 하나를 싣고 시카고에서 이륙하여 세인트루이스로 향했습니다.
그 날 저녁, 그와 다른 두 명의 조종사들은 항공기 세 대분의 우편물을 세인트루이스에서 시카고로 옮겼습니다.당시, Lindbergh는 미주리 주 Robertson Aircraft Corporation의 수석 조종사였으며, 이 회사는 두 번째로 미국 항공 우편물 계약을 따낸 회사였습니다.
이 회사를 시작으로 많은 회사들과의 합병을 거쳐 지금의 아메리칸 항공이 설립되었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종합운송업체인[AMR Corporation]의 자회사인 아메리칸항공은1929년 미국 텍사스주를 중심으로 설립되었다.
1930년이후 미국의 법개정과 항공운송에 관한 루트가 개정되면서 아메리칸항공은 높은 성장을 거둘 수 있었다.
1970년이후 국내 항공을 중심으로 성장을 해오다가 유럽과 중남미 서태평양등 여러도시에 취항을 하면서현재 총 여객운송수로 세계1위를 기록하고 있고 총 운행 수입면에서는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중 하나이다.
항공동맹인 원월드의창립 멤버이기도 하다.
코드네임으로는 [AA]이다.
아메리칸항공의 허브공항으로는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 램버트-세인트루이스 국제공항,마이애미 국제공항을 쓰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