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항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메리칸 항공
역사
1926년 4월 15일 아침, Charles A. Lindbergh라는 한 젊은 비행사는 자신의 소형 DH-4 항공기에 우편물 박스 하나를 싣고 시카고에서 이륙하여 세인트루이스로 향했습니다.
그 날 저녁, 그와 다른 두 명의 조종사들은 항공기 세 대분의 우편물을 세인트루이스에서 시카고로 옮겼습니다.당시, Lindbergh는 미주리 주 Robertson Aircraft Corporation의 수석 조종사였으며, 이 회사는 두 번째로 미국 항공 우편물 계약을 따낸 회사였습니다.
이 회사를 시작으로 많은 회사들과의 합병을 거쳐 지금의 아메리칸 항공이 설립되었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종합운송업체인[AMR Corporation]의 자회사인 아메리칸항공은1929년 미국 텍사스주를 중심으로 설립되었다.
1930년이후 미국의 법개정과 항공운송에 관한 루트가 개정되면서 아메리칸항공은 높은 성장을 거둘 수 있었다.
1970년이후 국내 항공을 중심으로 성장을 해오다가 유럽과 중남미 서태평양등 여러도시에 취항을 하면서현재 총 여객운송수로 세계1위를 기록하고 있고 총 운행 수입면에서는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중 하나이다.
항공동맹인 원월드의창립 멤버이기도 하다.
코드네임으로는 [AA]이다.
아메리칸항공의 허브공항으로는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 램버트-세인트루이스 국제공항,마이애미 국제공항을 쓰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AUNITEDAIRLINES항공 분석 보고서
  • 항공은 국내에서와 국제적으로 210편의 비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나이티드 익스프레스란 브랜드를 가지고 운영되는 미국의 6개 지역항공사와의 마케팅 협정을 통해 비행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유나이티드항공, 테드(Ted), 유나이티드 익스프레스는 매일 3,600편 이상의 정기항공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내용사진 자료사진 자료조사후기 세계 선진 항공사에 대하여 조사를 해오라는 레포트를 처음 받았을 때에는 쉽게

  • [경영패러다임의이해] 항공산업을 통해 본 자유주의와 공화주의적 경영(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항공)과 American Airline(아메리칸항공)을 중심으로)
  • 항공산업은 대표적인 서비스산업으로 기업문화와 조직원과의 관계가 타 산업에 비해 중요시된다. 그래서 리더의 인간관과 철학에 의해 어떠한 시스템이 구성되는 지, 프로세스는 어떠한 방식으로 운영되는 지 그리고 관계의 설정과 조정의 메커니즘의 차이를 보이는 지에 대해 다양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거라는 예측 하에 우리 조는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과 아메리칸 에어라인을 선정하여 조사하게 되었다.아메리칸 항공은 약 80년간 지속되어 온

  •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 성공사례
  • I 사우스웨스트항공의마케팅 성공사례< 목차 >Ⅰ. 요약문 Ⅱ. 서 론 1. 주제선정이유 2. 회사소개 & 연혁 Ⅲ. 본 론 1. 기업분석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분석 2. 경쟁사와의 비교분석1) 사우스 웨스트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2) 컨티넨탈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 3. 사우스 웨스트 성공요인1) 4P Mix 2) 사우스 웨스트의 차별화된 경영측면 특징 Ⅳ. 결 론 Ⅴ. 참고문헌Ⅵ. 부 록 Ⅰ. 요약문사우스 웨스트는 미국에서 저렴하고 경

  • [마케팅]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전략 비교
  • 조별 레포트-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 ―― 목 록 ―Ⅰ.서론제1장①문제제기: 이미 경쟁사가 있는 항공 운송업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하는가?②연구목적: 기존회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함으로써 성공적인 항공 운송업 시장 진출 마케팅을 수립한다.Ⅱ.본론: 대한항공사와 아시아나 항공사의 비교제2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철학 비교①기업철학②경영철학③경영이념제3장 현 시

  • 대한항공마케팅전략,아시아나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레 포 트 ◆ -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 ―― 목 록 ―Ⅰ.서론Ⅱ.본론1. 대한항공의 기업철학①기업철학②경영철학③경영이념2. 현 시장현황 분석①항공사 선택기준②항공사 선호도3.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①외부마케팅②내부마케팅③SWOT분석④STP분석⑤마케팅 믹스 분석4. 경쟁사 분석(아시아나 항공)Ⅲ.결론서 론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우리나라 항공사의 대표 기업으로서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13대와 55대의 최신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